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15일부터 '비대면 외식 할인' 지원 재개

KTV 뉴스중심

15일부터 '비대면 외식 할인' 지원 재개

등록일 : 2021.09.10

박천영 앵커>
오는 15일부터 비대면 외식 할인 지원이 다시 시작됩니다.
배달 앱을 이용해 2만 원 이상 네 번 카드로 결제하면 만 원이 환급되는 방식입니다.
신경은 기자입니다.

신경은 기자>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잠시 중단됐던 정부의 비대면 외식할인 지원이 다시 시작됩니다.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배달앱을 이용해 2만 원 이상, 4번 결제하는 이들은 그 다음 달에 캐시백 또는 청구 할인의 형태로 만 원을 환급받게 됩니다.
절차는 간단합니다.
KB, NH, 하나, 삼성 카드 등 9곳의 카드사를 통해 참여 응모를 한 뒤, 사업에 참여하는 19개 배달앱 중 하나를 선택해 음식을 주문하면 됩니다.
다만 반드시 배달앱을 통해 주문 결제해야 합니다.
음식점을 방문하거나 배달원을 통해 대면 결제를 하면 실적에서 제외됩니다.
요일에 상관없이 주문 가능하고, 같은 카드사 별로 하루 최대 두 번까지 인정됩니다.
또 배달앱 간편결제는 응모 카드와 연계된 경우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지난 5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 진행된 1차 사업 기간 중에 참여했던 기존 응모자들은 이번 사업에서 그대로 적용됩니다.
1차에 이미 2만 원 이상 음식을 세 번 주문했다면, 이번 기간 중 한 번만 더 주문하면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지원은 2백억 원의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정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내수 위축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라고 재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영상편집: 채소현)
방역여건이 개선될 경우 대면까지 확대해 나머지 사업비를 투입할 방침입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