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일 임신부 접종예약···'월경장애' 이상반응 추가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30분

내일 임신부 접종예약···'월경장애' 이상반응 추가

회차 : 821회 방송일 : 2021.10.07 재생시간 : 02:44

신경은 앵커>
내일부터 임신부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월경장애'가, 접종 후 '이상 반응 신고 항목'에 추가됩니다.
이수복 기자입니다.

이수복 기자>
내일(8일) 저녁 8시부터 임신부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 예약이 시작됩니다.
임신부는 사전예약 누리집에 임신 여부와 출산예정일 등을 입력하고 접종일정을 예약하면 됩니다.
예약을 마친 대상자는 18일부터 접종받게 됩니다.
접종에는 화이자나 모더나 등 mRNA 백신이 사용됩니다.
정부는 임신부의 경우 일반 여성에 비해 확진 시 위중증률이 6배 높다면서 백신 접종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녹취> 정은경 / 질병관리청장
"임신부 접종을 이미 시행하고 있는 미국 등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임신부의 이상반응 발생 양상은 일반성인과 유사하며, 접종에 따라 조산, 유산, 기형아 발생비율에 차이가 없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백신 미접종자 대상 당일 접종 시기도 앞당겨졌습니다.
당초 18일부터 미접종자가 사전예약 없이 현장을 방문해 접종이 가능했는데, 11일부터로 일주일 빨라졌습니다.
정부는 중증 위험도가 높은 60세 이상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5일 밤부터 시작된 16~17세 청소년 대상 접종 예약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이틀 사이 30만 명 가까운 대상자가 접종을 예약해 7일 0시 기준 예약률은 33.2%를 기록했습니다.
소아청소년과 학부모의 백신 접종 의향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가 초등학교 6학년~고등학교 2학년 학생과 학부모 61만 명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 인식을 조사한 결과, 학생의 69.1%가, 학부모는 72.2%가 접종 의향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한편 정부는 이번 달 중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신고 항목에 '월경장애'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발열과 두통, 메스꺼움 등 8개 항목으로 구분하던 이상반응 항목에 월경장애를 새 항목으로 추가하는 겁니다.
여성의 부정출혈과 생리 등으로 신고된 이상반응은 지난 3일 기준 949건입니다.
정부는 접종 후 월경장애와 관련한 해외 사례를 모니터링하는 한편, 전문가 연구기획을 진행할 방침입니다.
이런 가운데 백신 접종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1차 접종자는 3천982만 명, 77.6%의 접종률을 기록했습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진현기)
접종완료자는 2천850만 명, 접종률은 55.5%입니다.

KTV 이수복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