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우리는 오늘도 기적의 집을 짓습니다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우리는 오늘도 기적의 집을 짓습니다

등록일 : 2021.12.04

1. 프롤로그
- 언제나 평화를 꿈꾸고 염원하는 곳 ‘DMZ 평화의 댐’이 위치한 강원도 화천.
깨끗한 물과 공기, 청아한 자연을 품고 있는 이곳에 아이들과 함께 일하고 싶어 한적한 시골 마을로 귀촌했다는 목수 부부를 찾아가 보자.

2. 우리의 직업은 목수입니다
- 집을 만드는 대목수인 남편과 가구를 만드는 소목수인 아내. 2년 전, 아무 연고도 없는 화천으로 귀촌한 목수 부부의 일상을 따라가 본다.
- 화천의 작은 시골 마을에서 목공방을 운영하는 민정 씨는 낮에는 목공일을 하고 저녁 에는 두 아이의 엄마로 정신없는 하루를 보낸다.
- 귀촌 후 앞마당은 아이들의 최고의 놀이터가 되었다. 아이들은 앞마당에서 농사도 짓고 세 마리 강아지와 함께 뛰어놀기도 한다.

3. 기적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아이
- 부부가 귀촌을 결심한 가장 큰 이유는 큰딸 정원이 때문이라고 한다. 태어나자마자 며칠이 고비라던 정원이는 7살이 되었고 2년 전 소아암 진단을 받고 귀촌을 했다.
- 계속해서 기적의 이야기를 써나가는 정원이는 유튜버를 꿈꾼다. 가족과 함께 떠난 춘천 나들이에서 정원이는 자연스럽게 설정 샷을 찍어달라며 포즈를 취한다.

4. 에필로그
- 화천으로 귀촌한 젊은이들이 뭉쳤다. 서로에게 의지가 되고 험난한 귀촌살이에 힘이 되어주는 화천어벤져스. 이들 덕분에 민정 씨 가족은 앞으로 더 행복할 거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