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4천 명대 확진···비수도권 오미크론 검출률 상승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4천 명대 확진···비수도권 오미크론 검출률 상승

등록일 : 2022.01.18

박성욱 앵커>
이번에는 국내 코로나19 상황, 알아봅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천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하면서, 비수도권의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임하경 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현재 입원 중인 위중증 환자는 543명입니다.
사망은 45명 늘었습니다.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4천72명입니다.
국내 발생 확진자 가운데 수도권 비중이 약 62%, 비수도권이 38%를 차지했습니다.
방역 당국은 오미크론 검출률이 수도권보다 비수도권에서 높게 나타나면서, 비수도권 확진 비율이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주 전국의 오미크론 검출률은 26.7%를 기록했는데, 호남권과 경북권, 강원권의 오미크론 검출률은 30% 이상으로 전국 평균보다 높았습니다.
이런 가운데 방역 당국이 최근 8주간 확진자의 예방접종력을 분석한 결과, 전체 확진자 22만8천 명 가운데 미접종자가 6만5천 명, 접종을 완료했지만 확진된 사람이 16만4천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와 관련해 확진자 중 돌파 감염자가 훨씬 많아, 접종효과가 없다는 잘못된 정보가 인터넷상에 유포됐습니다.
이에 방역 당국은 전체 인구 중 미접종자는 7.6%에 불과하고, 접종완료자 92.4%로 비교 분모 자체가 다르다고 설명했습니다.
분모를 고려하지 않고 단순 비교하면 제대로 된 계산이 나오지 않는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단순 비례로만 비교해도 미접종자 인구에서 확진 비율이 6배나 높다면서, 예방접종 효과가 큰 만큼 접종에 참여해줄 것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백신 3차 접종률은 인구 대비 46.3%로 집계됐습니다.
이 가운데 60세 이상 고령층 접종은 83.6%로 늘고 있고, 3차 접종 영향으로 고령층 확진 비중도 11% 수준으로 낮아졌습니다.
전국의 중환자 병상 가동률은 28% 수준으로 안정적입니다.
전국의 준중환자 병상 가동률은 34.8%를, 감염병 전담병원 병상 가동률은 28.9%를 기록했습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KTV 임하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