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기획위 첫 회의 주재···"일 잘하는 정부"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기획위 첫 회의 주재···"일 잘하는 정부"

등록일 : 2022.04.04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오늘 인수위 기획위원회 첫 전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유능하고 일 잘하는 정부를 강조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또 공약의 우선순위를 정해 신속하게 약속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윤 당선인, 인수위 기획위 1차 전체회의 주재
(장소: 오늘 오후,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 (서울 종로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인수위원회 기획위원회의 위원들을 임명하고 첫 전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기획위원회는 윤 당선인의 선거 공약을 제대로 이행하고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만든 기구입니다.

녹취>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선거과정에서 국민께 드린 공약을 인수위에서 검토하고 우선순위를 정해서 신속하게 약속을 지키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윤 당선인은 유능하고 일 잘하는 정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의 공복이고 머슴이라고 표현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국민의 심부름꾼이고 머슴이라고 하는 건 국민들이 볼 때 아주 기민하면서 일 잘하고 아주 똑똑하고 유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어 윤 당선인은 인수위가 정부 업무를 인수하면서 우선적으로 해야 할 국정과제를 잘 선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선거 공약들이 빨리 이행되도록, 국정과제를 선정하는 데 공약의 배경이나 전문 분야를 인수위에 잘 전달하는 게 중요하다고 기획위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청년 역할론도 내세웠습니다.
윤 당선인은 대통령실과 내각, 정부 여러 기관에 청년들이 함께 고민하고 일을 배우고 정책 결정과 집행 과정에 관여할 기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해왔다고 전했습니다.
(영상취재: 김정섭 / 영상편집: 진현기)

채효진 기자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
"아울러 인수위 기획위원회에서도 청년 기획위원들의 역할이 크게 기대된다며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