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테리어 피해 4년간 1천752건···"보수 책임소재 확인"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인테리어 피해 4년간 1천752건···"보수 책임소재 확인"

등록일 : 2022.04.26

윤세라 앵커>

최근 4년간 소비자원이 접수한 인테리어 관련 피해가 1천7백여 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해자들은 하자 보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점이 가장 큰 문제라고 호소했는데요.

김경호 기자가 인테리어 계약 시 주의사항과 이 밖에 다양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김경호 기자>

1. 인테리어 피해 1천752건 "보수 책임소재 확인"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4년간 접수한 인테리어 관련 소비자 피해는 모두 1천752건.

접수된 피해 유형을 살펴보니 보수를 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사례가 24.5%에 달했습니다.


전화 인터뷰> 홈 인테리어 피해자

"(보수 공사가) 원래 약속했던 기일에서 두 번 연기 됐거든요. 그래서 이삿짐센터 예약 다시 취소하고 계약금도 날리고 가전제품도 다 취소했어요. 욕실 같은 경우에도 바닥에 타일 줄눈이 부분부분 다 구멍이 나 있고..."


김경호 기자 rock3014@korea.kr

“인테리어 계획 중인 소비자 여러분, 계약 시 보수에 대한 책임 소재, 꼼꼼히 살펴보셔야겠습니다. 보수가 왜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건지, 일부 주요 업체의 계약서를 살펴봤는데요. 엘엑스하우시스와 현대엘엔씨는 직영점이 아닌 대리점이 시공해 발생한 하자에 대해 본사 책임이 없다고 명시하고 있었습니다. 중개 플랫폼 4곳도 책임을 모두 시공사에 돌렸습니다. 덧붙여, 건설업 등록 여부도 확인하셔야겠습니다. 공사비가 1천500만 원을 넘는다면 건설업 등록과 함께 공제조합에 가입해야 하는데요. 일부 업체가 미등록 상태로 시공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렇게 되면 책임을 담보하기 어렵겠죠.”


2. 싱가포르·태국 등 입국 시 PCR 검사 폐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동남아 각국이 입국 시 PCR 검사를 폐지하고 있습니다.

여행 수요가 늘면서 관광객 유치 경쟁에서 밀리지 않기 위한 시도로 풀이됩니다.


김경호 기자 rock3014@korea.kr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여행객에 대한 입국 문턱을 낮춘 국가들 정리했습니다. 싱가포르는 오늘부터 PCR 검사를 하지 않아도 무격리 입국이 가능합니다. 태국은 다음 달 1일부터 입국 당일 PCR 검사와 하루 격리 의무를 폐지합니다. 인도네시아는 이달 초부터 체온 측정만 통과하면 검사를 면제합니다.”


3. 전쟁기념관 어린이날 행사 '오늘은 너도 나도 어린이'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이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문화 축제, '오늘은 너도 나도 어린이'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됩니다.


김경호 기자 rock3014@korea.kr

“오전부터 오후까지 다양한 만들기 체험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고요. 오후에는 특별한 공연이 준비돼 있습니다. 일부 프로그램은 전쟁기념관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을 해야 합니다. 지금 보여드린 일정표 잘 확인하시고 자녀와 함께 풍요로운 어린이날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영상편집: 오희현)


KTV 김경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