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본문

KTV 국민방송

우리는 은퇴 계획으로 숲을 샀습니다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11시 20분

우리는 은퇴 계획으로 숲을 샀습니다

회차 : 84회 방송일 : 2022.04.30 재생시간 : 39:46

1. 프롤로그
- 스릴 넘치는 출렁다리로 유명한 소금산이 위치해 있는 강원도 원주.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이곳에 ‘놀며 배우는 숲 이야기’라는 주제로 숲 놀이 연구소를 만들면서 제2의 인생을 숲을 가꾸며 살고 있다는 부부를 찾아가 보자.

2. 숲 놀이 연구소를 만들기까지
- 오늘도 숲 가꾸기에 나선 부부. 숲의 자랑인 생태 화장실을 관리하기 위해 리어카로 퇴비를 호박구덩이에 넣고 텃밭의 원활한 수분 공급을 위해 점적호스를 추가 설치한다.
- 귀산 이후 자주 숲을 방문하는 친구들. 친구들과 함께 나무 심기, 팔레트 분해하여 새집 만들기에 나선다.

3. 부부의 함께하는 삶
- 부부는 새벽에 일어나 시닝 컨디셔닝 스트레칭, 국민체조, 타바타 플랭크 등 다양한 운동을 하고 몸에 좋은 해독주스를 만들어 아침 식사를 한다.
- 싸리치옛길 지킴이로 활동 중인 부부는 싸리치옛길을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고 철철 바위에서 챙겨온 간식도 먹으며 싸리치 시비 앞에서 또 하나의 추억을 남긴다.
- 나무를 쪼개고 트럭에 트럭캠퍼를 얹어 캠핑카 여행을 떠나는 부부. 삼겹살도 구워 먹고 캠핑의 꽃, 불멍도 하며 제대로 캠핑의 묘미를 느껴 본다.

4. 에필로그
- 부부의 숲에 놀러 온 손주들. 오자마자 뗏목과 짐바로 만든 그네를 타며 자연 속에서 신나게 노느라 바쁘다. 부부가 만든 최고의 놀이터에서 뛰노는 모습이 사랑스럽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