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몰라서 놓치는 일 없도록···'복지서비스' 한눈에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몰라서 놓치는 일 없도록···'복지서비스' 한눈에

등록일 : 2022.05.09

최대환 앵커>
정부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잘 몰라서 신청하지 못한 경우 있으실 텐데요.

송나영 앵커>
첫만남이용권과 영아수당 등 올해 새롭게 추가된 주요 사업을 앞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올해 새롭게 추가된 정부의 주요 복지서비스로는 첫만남이용권이 있습니다.
올해 1월 1일 이후에 태어난 아이에게 200만 원이 지급되는 겁니다.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 0세에서 2세 아동에게는 영아수당이 지급됩니다.
나이에 따라 36만 원에서 49만 원까지 지원되며, 가까운 주민센터나 복지로에서 꼭 신청해야 합니다.
청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전문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소득기준과 상관없이 만 19세에서 34세 청년은 누구나 신청해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인 가구의 고독을 방지하고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해, 전국 12개 가족센터에서 교육 상담과 사회적관계망 형성 프로그램도 지원합니다.
더 많은 국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존 복지서비스도 더욱 개선됐습니다.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수당 지급 기한은 3년에서 5년으로 연장됐고, 아동수당 지급 연령도 만 8세 미만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밖에 근로장려금 소득 상한금액도 인상됐고, 긴급복지 지원제도 재산 기준도 상향됐습니다.
이 같은 정부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는 개정 발간된 '2022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고용센터 등 전국 8천 개 기관에 배포될 예정이고, 복지부 누리집이나, 복지로 등 온라인에서도 내려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복지서비스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지속 안내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장현주)

KTV 이리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