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장제원, UAE 대통령 조문···방한 초청 의사 전달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장제원, UAE 대통령 조문···방한 초청 의사 전달

회차 : 1096회 방송일 : 2022.05.17 재생시간 : 01:55

임보라 앵커>
장제원 대통령 특사가 고 칼리파 아랍에미리트 대통령 조문에 참석했습니다.
장 특사는 신임 아랍에미리트 대통령과의 환담에서 윤 대통령의 방한 초청 의사도 전달했는데요.
임하경 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조문 사절로 장제원 대통령 특사가 아랍에미리트를 방문했습니다.
장 특사는 먼저 고 칼리파 대통령 조문에 참석했습니다.
이어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신임 대통령과 환담을 갖고, 한국 정부를 대표해 칼리파 대통령 서거에 애도의 뜻을 전했습니다.
장 특사는 칼리파 대통령 재임 당시 양국이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어온 것을 평가하고, 양국 정부가 새로운 리더십 아래서 새롭게 관계를 도약시켜 나가길 바란다는 윤 대통령의 의지를 전했습니다.
아울러 무함마드 대통령 취임을 축하하는 윤 대통령의 축하 친서도 전달했습니다.
이에 무함마드 대통령은 "아랍에미리트에게 한국은 매우 특별하고 고유한 협력관계를 가진 국가로, 한국과의 관계 발전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장 특사는 "윤 대통령은 신뢰와 신의를 중요시하는 분" 이라면서 방한 초청 의사를 전달했습니다.
이에 대해 무함마드 대통령은 조만간 한국을 방문해 윤 대통령을 만나기를 희망했습니다.
한편, 장 특사는 조문 전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라크 아부다비 행정청장과도 환담을 갖고 양국 관계를 논의했습니다.
장 특사는 양국이 수소와 의료, ICT 등 미래 신성장 분야 협력을 늘리는 데 적극적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고, 칼둔 청장은 원자력과 방산협력에서 이룬 성과를 바탕으로 양자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자고 강조했습니다.
(영상편집: 장현주)
칼둔 청장은 조만간 한국을 다시 방문해 양국 관계 발전 방안을 협의하겠다고도 말했습니다.

KTV 임하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