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한 총리 회동···"코로나19 과학방역 대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윤 대통령·한 총리 회동···"코로나19 과학방역 대응"

등록일 : 2022.07.11

김용민 앵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두드러지면서, 재유행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는데요.
윤석열 대통령과 한덕수 국무총리가 주례 회동 자리를 마련하고, 과학 방역 등 코로나19 대비책을 논의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한덕수 국무총리가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례 회동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특히 과학 방역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한 총리에게, 중대본부장인 총리를 중심으로 새 정부의 기조인 과학 방역에 걸맞는 대응 체계를 준비하고,
달라지는 방역지침에 대해 국민에 소상히 설명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한 총리는 여름철 재유행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면서, 병상과 백신, 치료제를 확보하고 취약시설 점검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보고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약식 기자회견인 도어스테핑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언론 공지를 통해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대통령의 도어스테핑을 잠정 중단하고, 대통령 공개 행사의 풀 취재도 가급적 최소화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또 고물가로 어려운 민생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한 총리는 주요 품목의 수급관리와 가격 안정화에 내각이 힘을 모으는 한편 주요 생필품 유통 과정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집중 점검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윤 대통령은 정부가 발표한 대책들이 현장에서 속도감 있게 이행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해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새 정부 들어 처음 열리는 7월 국회를 앞두고, 정부는 여야를 막론하고 국회를 국정운영의 동반자로 인식하고, 각종 현안, 법안에 대해 국회와 상시 소통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영상편집: 장현주)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