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밀 직불금' 제자리···헛다리 짚은 식량 안보정책? [정책 바로보기]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밀 직불금' 제자리···헛다리 짚은 식량 안보정책? [정책 바로보기]

등록일 : 2022.09.05

최대환 앵커>
기후위기, 우크라이나 사태 등으로 전 세계 곡물 가격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작물인 밀의 국제거래 가격이 50%이상 폭등하는 등 최근 들어 식량안보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일각에서는 상황이 이러한데 내년도 예산안에서 밀 직불금은 제자리라며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산업과 곽기형 서기관과 자세한 내용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기관님, 안녕하세요.

(출연: 곽기형 /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산업과 서기관)

최대환 앵커>
그동안 정부에서는 국산 밀의 가격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정책들이 있었나요?

최대환 앵커>
내년도 밀 지원 예산이 올해 대비 67%나 증액되면서 지원 규모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런데 일각에서는 이번 예산안을 두고 밀 직불금은 제자리라며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데요.
이 부분 어떻게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말씀하신대로 이러한 밀 이모작이 쌀 수급 안정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준비 해나가실 계획이십니까?

최대환 앵커>
네, 내년도 밀 지원 예산과 관련해서 농림축산식품부 곽기형 서기관과 자세한 내용 짚어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