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예비비 500억 편성, 태풍 피해상황 긴급점검···국무회의 주요 의결 사항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예비비 500억 편성, 태풍 피해상황 긴급점검···국무회의 주요 의결 사항은?

등록일 : 2022.09.08

최대환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어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한 피해 상황과 대응책을 점검했습니다.
비롯해 어제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주요 사안들을 살펴봅니다.

송나영 앵커>
서울 스튜디오에 나와있는 최수영 시사평론가와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최수영 / 시사평론가)

최대환 앵커>
어제 국무회의는 애초 그저께로 예정돼 있었지만, 힌남노 대응으로 불가피하게 하루 연기 됐습니다.
윤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먼저 언급한 곳이 포항지역이고 회의 이후에는 직접 포항에 방문했습니다.
이번 태풍 피해 복구 방안과 관련해 어떤 내용이 나왔습니까?

송나영 앵커>
어제 제40회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한 주요 안건 내용들도 짚어보겠습니다.
앞으로 55만 원 이상 일정 소득이 생겨도 구직촉진수당을 받을 수 있도록 법률이 개선되는군요?
배경과 기대효과 짚어주시죠.

최대환 앵커>
한편 국무회의에서 교육공무원 징계령이 일부개정 되었습니다.
어제 인사혁신처에서도 국가공무원 징계 운영 실무 길라잡이로 활용되는 징계업무편람을 3년 만에 개정해서 발간했는데요, 어제 국무회의에서 개정된 내용 및 징계업무편람 주요 내용 설명 부탁드립니다.

송나영 앵커>
어제 검수원복(검찰 수사권 원상 복구)으로 불리우는 '검사의 수사 개시 범위에 관한 규정' 개정안도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검찰 수사권 범위를 대폭 확대한 건데요.
관련 내용 짚어주시죠.

최대환 앵커>
또 내년부터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고향 등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을 받게 됩니다.
어제 의결된 '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정안 주요 내용과 기대효과 설명 부탁드립니다.

송나영 앵커>
내일이면 추석연휴가 시작됩니다.
어제 국무회의에서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안건도 의결 되었네요.
기간과 면제 노선은 어떻게 되나요?

최대환 앵커>
윤 대통령은 어제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정부가 국민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에 무한책임을 진다는 각오로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 과제,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최수영 시사평론가와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