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 총리, 민생현장 점검···"추석 성수품 물가 안정 노력"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한 총리, 민생현장 점검···"추석 성수품 물가 안정 노력"

등록일 : 2022.09.08

최대환 앵커>
추석을 앞두고 한덕수 국무총리가 민생 현장을 찾아 점검했습니다.

송나영 앵커>
한 총리는 농수산물 도매시장을 찾아 추석 명절 장바구니 물가를 점검했고, 태풍 피해를 입은 학교를 방문해 빠른 수습을 약속했습니다.
신국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신국진 기자>
농수산물 도매시장
(장소: 어젯밤 10시, 서울 가락동)

추석 명절을 이틀 앞두고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을 찾은 한덕수 국무총리.
추석 성수품이 차질없이 공급되고 있는지 점검하기 위해 현장을 찾았습니다.
한 총리는 특히 추석 명절을 맞아 가격이 급등한 채소와 과일 등 추석 성수품의 수급 상황과 도매물가를 집중 점검했습니다.
한 총리는 시장 상인들을 만난 자리에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태풍 힌남노로 인해 생산자와 소비자, 유통 관계자 모두가 힘든 상황"이라고 격려했습니다.
그러면서 "가락시장은 국민 생활과 직결된 먹거리를 책임지는 중요한 곳"이라며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정부에서도 물가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니, 유통 관계자도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물가 안정을 위해) 정부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가락시장에 계시는 여러 유통인께서도 가격안정이 결국 우리 5천200만 국민의 매일 생활과 직결된다 생각하시고, 특별히 힘을 많이 써주시기 바랍니다."

한 총리는 앞서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서울의 한 학교를 방문해 점검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번 힌남노로 인해 전국 208개 학교가 피해를 입었다"며 "교육 현장의 피해가 매우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모든 행정역량을 동원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정상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부와 교육청이 힘을 모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영상취재: 유병덕, 이기환 / 영상편집: 김종석)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