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지역 특성 살린 야시장, 관광명소로 인기 '거제 몽돌야시장’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지역 특성 살린 야시장, 관광명소로 인기 '거제 몽돌야시장’

등록일 : 2022.10.25

김채원 앵커>
전통시장은 기존 점포의 영업시간이 끝나면 손님이 끊겨 삭막하게 느껴지고 주변 상권도 썰렁해지는데요.
이런 전통시장의 밤이 야시장으로 살아나고 있습니다.
지역 특성을 살린 야시장에 시민과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거제 몽돌야시장과 경산 별찌야시장을 이광우, 홍승철 국민기자가 찾아가 봤습니다.

이광우 국민기자>
(거제고현시장 / 경남 거제시)
어둠이 내린 거제 고현중앙시장 상점들이 문을 닫는 시간 또 다른 시장이 영업을 시작합니다.
싱싱한 회에 스테이크와 닭꼬치, 튀기고 굽는 즉석요리까지 다양한 먹거리가 입맛을 자극합니다.
값이 저렴한데다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인터뷰> 반소연 / 경남 거제시
"이렇게 많은 사람과 같이 있어 본지가 너무 오랜만이어서 친목 도모, 가족 단위로 또는 친구들하고 오기도 좋아요."

고현시장 남문 입구에 문을 연 몽돌야시장은 즉석식품 10개 매대를 비롯하여 플리마켓 20개 점포가 들어섰고 한쪽에서는 공연이 장터의 흥을 돋웁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야시장이 열리는 날.
일대는 불야성을 이루고 거제를 찾은 관광객에 주민까지 발길이 이어집니다.

인터뷰> 심서빈 / 초등학생
"가족이랑 함께 와서 맛있는 것을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매주 새로운 게 있어서 볼거리도 있고 자주 오게 될 것 같아요."

인터뷰> 김지영 / 경남 거제시
"야시장이 생겨서 많은 사람이 오갈 수 있는 곳이 있으니까 너무 좋고 만남의 광장이 생긴 것 같아서 즐거워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몽돌야시장은 인근 관광지와 연계한 새로운 관광 명소로 인기입니다.
거제 중심가에 펼쳐진 거제 몽돌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긴 늪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야시장은 찾는 사람이 예상보다 많고 다양한 연령층이 찾아오면서 상인들도 반기고 있습니다.

인터뷰> 강두엽 / 거제고현시장 상인
"예전에는 이 거리가 많이 침체됐었는데 지금은 야시장이 있음으로써 활성화가 많이 되고 사람들이 많이 붐비고 하니까 좋습니다."

인터뷰> 김동희 / 몽돌야시장 상인
"거제고현시장을 알릴 수 있어서 좋았고 이렇게 하다 보니까 수입이 (늘어서) 좋네요."

거제몽돌야시장은 중소벤처기업부의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것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인터뷰> 전시현 / 거제고현시장 육성사업단장
"처음에는 야시장에 대한 우려라든지 걱정이 많은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으로 고현시장의 상권이 활기가 넘치고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짐으로써 주변 상인들도 좋아하고 판매자분들도 거제고현시장을 더욱 사랑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취재: 이광우 국민기자)

지난 8월 거제 전통시장에서 처음으로 문을 연 몽돌야시장은 오는 12월 말까지 운영됩니다.

국민리포트 이광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