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중대본 "야간·휴일 진료 확대···하루 20만 명 확진 대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중대본 "야간·휴일 진료 확대···하루 20만 명 확진 대응"

등록일 : 2022.11.25

윤세라 앵커>
정부가 코로나19 겨울철 재유행을 대비해, 야간·휴일 진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중증 병상을 추가 지정하는 등, 하루 20만 명의 확진자가 발생해도 대응이 가능한 병상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한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서한길 기자>
코로나19 7차 유행이 본격화된 가운데, 정부가 겨울철 재유행을 대비해 야간과 휴일 진료를 확대합니다.
또 치료 역량이 우수한 병원에 중증 병상을 추가 지정하는 등 하루 20만 명 확진에도 대응이 가능한 병상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녹취> 조규홍 / 보건복지부 장관
"야간·휴일 취약시간대 상담 및 진료 확대, 치료 역량이 우수한 병원에 중증 병상을 추가 지정하는 등 일일 확진자 20만도 대응 가능한 병상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지자체와 의료기관이 병상정보를 공유하고 입원 연계를 통해 재택치료 환자들의 의료접근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이 밖에도 요양시설 등 취약시설 내 입소자 보호를 강화하고, 방문 진료와 백신 접종이 가능한 의료기동전담반을 내년 1월까지 연장 운영합니다.
또 접종 우수시설에 인센티브 제공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코로나19와 독감 동시 유행에 대비해 감기약 수급도 안정화합니다.
조제용 감기약의 가격을 조정해 제약사들의 감기약 증산을 확보한 정부는, 앞으로 유통과정에서 부당행위를 단속해 감기약이 충분히 공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감염재생산지수가 1.10으로 5주 연속 1을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지난주 신규 위중증 환자가 409명으로 직전주보다 16% 증가했으며, 10명 중 9명이 60대 이상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는 백신 집중 접종기간이 다음달 18일까지라고 강조하면서 60대 이상과 기저질환자의 백신 접종을 당부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 영상그래픽: 손윤지)

KTV 서한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03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