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올해 첫 한미 연합공중훈련···미 전략폭격기 전개

KTV 뉴스중심

올해 첫 한미 연합공중훈련···미 전략폭격기 전개

등록일 : 2023.02.02

최유선 앵커>
한미 국방장관이 미국의 확장억제 강화를 재확인한 다음 날, 한미 공군이 올해 첫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했습니다.
훈련에는 미국의 B-1B 전략폭격기를 비롯해 5세대 전투기들이 참가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김현아 기자>
(어제, 서해상공)

서해 상공에 미국의 전략폭격기 B-1B 두 대가 앞서 날고 세계 최강 스텔스전투기 F-22와 우리 공군의 F-35A도 함께 합니다.
한미 공군이 어제 오후 올해 첫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전날 열린 한미 국방장관회담에서 오스틴 미 국방장관은 확장억제 실행력 강화를 위해 F-22와 F-35 스텔스 전투기와 핵 추진 항공모함 등 전략자산 전개가 더 많아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이종섭 / 국방부 장관
“연합공중훈련이 동맹의 억제 능력을 보여주는 행동하는 확장 억제의 실체임에 공감하였고, 미 전략자산의 적시적이고 조율된 전개가 이뤄지도록 긴밀히 협의하기로 하였습니다.”

국방부는 이번 훈련이 강력하고 신뢰성 있는 확장억제를 제공한다는 미국의 의지와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지난해 한미정상회담과 한미안보협의회의에서 합의한 '적시적이고 조율된 전략자산 전개’를 적극 구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제공: 국방부 / 영상편집: 김종석)
국방부는 미국 전략자산 전개와 연계한 연합훈련을 강화해 미국의 확장억제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신뢰를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