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를 24시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챗봇 서비스 도입-
임보라 기자>
소비자에게 상품 정보·안전 정보·피해 구제 방법 등을 제공하는 '소비자24' 서비스가 개선됩니다.
우선 소비자24 누리집·앱에서 사용자가 알고 싶은 문장이나 단어로 질문하면 관련 메뉴를 알려주는 '챗봇 서비스'가 도입됐는데요.
국민비서 챗봇 '구삐'와도 연계돼, '구삐'에서 소비생활에 대해 질문하면 '소비자24' 챗봇에서 답변받을 수 있습니다.
또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가 구매하려는 제품이 법정필수인증·인허가를 받았는지 여부를 '소비자24'에서 통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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