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UAE 대통령 한국 국빈 방문 정책이슈 바로가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가상현실로 즐기는 스포츠 체험 인기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가상현실로 즐기는 스포츠 체험 인기

등록일 : 2023.03.29

박수민 앵커>
요즘 VR, 즉 가상현실 체험이 유행인데요.
세종시에 가상현실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등장해 청소년들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대형스크린을 이용해 70여 가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데요.
신호정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신호정 국민기자>
(보람종합복지센터 / 세종시 보람동)

현장음>
"옆 사람과 뒷사람이 부딪히지 않게 해주시고..."

가상현실 스포츠를 시작하기에 앞서 몸부터 푸는 청소년들, 전문 강사의 지도로 VR 캐릭터를 보면서 스트레칭을 따라 합니다.
대형스크린에 볼링핀이 나타나자 한 청소년이 볼링공을 들고 화면을 향해 굴립니다.
VR, 즉 가상현실로 즐기는 스포츠 체험인데요, 실제 볼링을 하는 것 못지않게 재미를 느낍니다.

인터뷰> 권승재 / 세종시 다정초 4학년
"볼링은 가장 재미있었어요. 이렇게 잡고 화면을 향해 세게 던지면 돼요. 정확하게 던지고 그렇게 하면 조금 옆에 있어도 스트라이크가 돼요."

이곳은 세종시의 한 종합복지센터에 마련된 VR 스포츠 체험 공간, 대형스크린을 보면서 70여 가지나 되는 가상현실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데요.
친구들과 함께 팀을 이룬 왕복 달리기, 한 줄로 차례를 기다리다가 바통을 건네받은 청소년이 VR 스크린으로 뛰어가 빠르게 화면을 누르고 다시 돌아옵니다.

인터뷰> 조윤아 / 세종 참샘초 4학년
"오늘 VR 게임을 하면서 친해진 친구도 있고 재미있었어요."

이번엔 풍선 터뜨리기 놀이, 두 팀으로 나뉜 어린이들이 차례로 나와 VR 스크린에 가득 차 있는 풍선을 터뜨리는데요.
풍선이 터질 때마다 점수가 쌓이고 더 높은 점수를 얻은 팀이 이기는 놀이입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에 학부모들의 반응도 좋습니다.

인터뷰> 최유정 / 세종시 새롬동
"날씨에 따라서 아이들은 영향을 받게 되고 안전, 그런 것들도 부모 입장에서는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는데 여기는 아무래도 전문적인 선생님들이 상주하면서 아이들 관리도 해주고..."

이곳 가상현실 스포츠는 미세먼지나 황사 등 외부 환경에 상관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인터뷰> 유성환 / 세종시 아동청소년과 주무관
"(스포츠는) 기상 상황에 굉장히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데, VR(체험)은 아무래도 가상현실을 통해서 기상 상황에 영향 없이 사시사철 어느 때나 스포츠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사람이 30분부터 길게는 50분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가상현실 스포츠, 너도나도 체험을 해보기 위해 대형스크린 앞이 북적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스포츠를 무엇이든지 체험해볼 수 있는 이곳, 평일은 자유롭게 체험이 가능하고 토요일은 예약해야 하는데요.
주말에는 예약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을 정도로 청소년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취재: 신호정 국민기자 / 촬영: 이춘택 국민기자)

다양한 스포츠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VR, 즉 가상현실 스포츠 체험 공간, 재미와 안전이 함께 보장되는 만큼 더욱 많은 청소년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리포트 신호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