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K-컬처 랜드마크 '조선왕궁'
1. 궁(宮)이둥이와 함께하는 자원활동 현장
‘궁과 긴밀한 관련이 있는 사람들’이라는 의미의 궁(宮)이둥이! 궁중문화축전의 자원활동가로 궁을 찾아온 시민들 가까이에서 시민들과 소통하며 축제 현장을 이끌어가는데 MC가 궁이둥이 복장을 하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궁을 누비며 시민들을 만나본다.

2. 5월의 봄! ‘2023 궁중문화축전’을 만끽하다!
궁중문화축전은 ‘오늘, 궁을 만나다’라는 취지로 공연, 전시,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된다.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유산 축제인 만큼 궁을 직접 만나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다. 경복궁의 수문장 교대식을 시작으로 궁궐 퍼레이드, 고궁 음악회, 고궁 뮤지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으며 덕수궁, 창경궁, 창덕궁을 즐기는 사람들을 직접 만나본다.

3. 강은찬 청소년 역사 해설사의 숨은 경복궁 이야기
13살 때부터 해설사로 활동하며 궁을 누비고 있는 당찬 16살 강은찬 청소년 역사 해설사를 만나 우리가 잘 모르는 경복궁의 숨은 이야기를 들어본다. 과연, 건청궁, 흥복전, 상원정에는 어떤 이야기가 숨어있을까? 청소년 해설사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기대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