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제9차 한일중 정상회의 5월26일~5월27일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부산 자갈치시장 방문···'수산물 안전' 홍보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부산 자갈치시장 방문···'수산물 안전' 홍보

등록일 : 2023.07.28 20:35

최대환 앵커>
정전 70주년 기념식 참석을 위해 부산을 찾은 윤석열 대통령이 자갈치 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어업인, 상인들과 시장에서 구입한 수산물로 저녁을 함께 한 윤 대통령은, 우리 수산물의 안전성을 강조하고 소비 촉진을 당부했습니다.
문기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기혁 기자>
(장소: 27일, 부산자갈치시장)

윤석열 대통령이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부산의 명물인 자갈치시장을 찾았습니다.
취임 이후 두 번째입니다.
윤 대통령은 먼저, 활선어판매장을 둘러보고, 붕장어 등 각종 수산물을 구입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아나고가 한 얼마나 돼요? 크기가? 100그램 돼요?"
(한 500그램?)

윤 대통령은 이어서 어업인, 시장 관계자 등과 만찬을 함께했습니다.
상인들이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와 관련해 정치권에서 과학적 근거없이 일방적 주장을 해서 너무 어렵다, 너무 답답하다고 하소연하자, 윤 대통령은 현명한 우리 국민은 괴담에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자갈치시장 음식 홍보를 해야겠다며, 직접 붕장어회 고추장 비빔밥을 만들어 먹기도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에게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전통시장 할인 판매를 연말까지 상시 적용할 것도 지시했습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이날 잼버리대회 참여를 위해 방문한 스웨덴의 보이스카우스 걸스카웃 대표와 우연한 만남도 가졌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구자익 / 영상편집: 오희현)
또, 김건희 여사는 상인들에게 부산엑스포 키링을 전달하며, 부산엑스포 유치 분위기도 확산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272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