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방통위원장에 김홍일 현 권익위원장 지명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윤 대통령, 방통위원장에 김홍일 현 권익위원장 지명

등록일 : 2023.12.06 17:48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에 김홍일 현 국민 권익위원장을 지명했습니다.
이동관 후보자의 자진 사퇴 이후 닷새 만의 내정으로 방통위 규제와 개혁 업무에 적임자라는 평가입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용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방송통신위원장에 김홍일 현 국민권익위원장을 지명했습니다.
이동관 후보자가 자진 사퇴한 지 닷새 만입니다.
김 후보자는 1956년생으로, 24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검사에 임용된 이후 줄곧 강력부와 특별수사분야를 담당했습니다.
대통령실은 공직시절부터 김 후보자가 어떤 상황에서도 공평무사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며 방통위의 여러 이해관계를 잘 해결할 적임자라고 평가했습니다.

녹취> 김대기 / 대통령 비서실장
"업무능력, 법과 원칙에 대한 확고한 소신,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는 균형있는 감각으로 방송통신위원회의 독립성과 공정성을 지켜낼 적임자라고 판단합니다."

김 후보자는 어린 시절 부모를 여의고 소년 가장으로 세 동생의 생활비와 학비를 마련하는 등 늦깎이로 대학에 진학해 사법시험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통령실은 이 같은 어려운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을 위해 헌신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김홍일 / 방송통신위원장 지명자
"절차를 거쳐 임명이 된다면 국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정한, 독립적인 방송통신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대통령실은 교육부와 보훈부 차관 인사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교육부 차관에는 오석환 현 대통령실 교육비서관을, 보훈부 차관에는 이희완 현 해군 대령이 내정됐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 영상편집: 조현지 / 영상그래픽: 김민지)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