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농·축·수산물 할인에 300억 원 투입···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농·축·수산물 할인에 300억 원 투입···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등록일 : 2024.02.15 17:29

임보라 앵커>
정부가 물가 안정을 위한 총력 대응을 이어갑니다.
다음 달까지 약 300억 원을 투입해 농·축·수산물 할인지원을 이어가고, 올 상반기 전국 68개 전통시장에서 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매달 개최합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정부는 지난 설 명절 물가 안정을 위해 작황 부진 등으로 가격이 높은 사과와 배의 비축물량을 확대했습니다.
정부할인지원율도 최대 40%로 확대하며 국민이 체감하는 가격 낮추기에 나섰습니다.
이 결과, 설 명절 기간 16개 성수품 가격은 전년 대비 3.2% 낮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녹취> 김병환 / 기획재정부 1차관
"정부는 지난주까지 3주간 성수품 공급 확대, 할인 지원 등 설 물가 안정을 위해 총력 대응하였습니다."

비상경제차관회의 겸 물가관계차관회의
(장소: 15일, 정부서울청사)

하지만 설 이후 과일과 일부 채소류 가격 상승이 이어졌고, 정부는 물가안정 노력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다음 달까지 약 3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농·축·수산물 할인지원 행사를 이어갑니다.
할인지원을 통해 과일과 오징어 등 물가불안 품목을 최대 40~50% 할인한다는 계획입니다.
올 상반기 수산물 온누리 상품권 환급행사도 전국 68개 전통시장에서 매달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대파 3천 톤과 수입 과일 30만 톤 등 할당 관세 물량을 신속히 도입하고, 배추와 무 8천 톤을 추가 비축해 수급 불안에 대비합니다.

녹취> 김병환 / 기획재정부 1차관
"3~4월 수급 불안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겠습니다. 연초 가격 조정이 많은 서비스 가격에 대해서는 물가관계차관회의를 통해 계속 점검해 나가겠습니다."

정부는 2024년 경제정책 방향 관련 후속조치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소상공인 부담경감을 위해 약속한 20만 원 전기요금 특별지원은 오는 21일부터 신청을 받아 3월 초부터 지원합니다.
부가가치세 간이과세자 기준 역시 연 매출 8천만 원에서 1억400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는 시행령 개정절차는 이달 말까지 완료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김예준)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