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이란 대통령, '헬기 추락' 사망···"국정 차질 없이 운영"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이란 대통령, '헬기 추락' 사망···"국정 차질 없이 운영"

등록일 : 2024.05.20 20:24

모지안 앵커>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이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이란 내각이 대통령의 사망을 공식 확인하고 차질 없는 국정 운영을 강조한 가운데, 이란 헌법에 따라 50일 이내로 새 대통령이 선출될 전망입니다.
김민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민아 기자>
현지시간 19일 오후, 아제르바이잔 다즈마르 산악 지대에서 헬기 한 대가 추락했습니다.
이 사고로 라이시 이란 대통령과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 외무장관 등 동승한 9명이 모두 숨졌습니다.
전날 북서부 동아제르바이잔 주에서 열린 댐 준공식에 참석한 뒤 타브리즈 정유공장으로 이동하다 변을 당한 겁니다.
폭우와 안개 등 악천후가 사고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이란 내각은 현지시각 20일 오전, 라이시 대통령 사망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그러면서 성명을 내고 "지칠 줄 몰랐던 라이시의 정신으로 국가에 대한 헌신은 계속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아무런 차질 없이 국정이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란 헌법에 따라 대통령 권한 대행은 모하마드 모크베르 제1부통령이 맡게 되고, 50일 이내로 새 대통령이 선출됩니다.
한편,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이 7개월째 계속되는 가운데, 대표적인 이슬람교 시아파 맹주인 이란의 대통령이 급작스럽게 사망하면서 중동 정세가 격랑에 빠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영상제공: 로이터 통신 / 영상편집: 정성헌)

KTV 김민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