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미 정상, 140분 회담···이 대통령, 김정은 만남 요청
이재명 대통령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첫 정상회담이 우리 시간 오늘 새벽 미국 워싱턴에서 열렸습니다. 이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을 만나달라"고 제안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가능하면 올해 만나겠다"며 의지를 밝혔습니다.
2. 대통령실 '성공적 회담' 평가···"협상 잘 마무리"
첫 한미 정상회담에 대해 대통령실은 양 정상이 친밀감을 느꼈다며 성공적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추가 농축산물 개방 요구나 주한미군 방위비 분담금 문제는 정상 사이에 오가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3. 중부 지방 중심 강한 비···중대본 1단계 가동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전국 곳곳에 호우 특보가 내려지면서 정부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를 가동했습니다. 윤호중 중대본부장은 침수 우려 지역에 대해 선제적 통제와 상습 침수지역 점검 등의 대처를 주문했습니다.
4. 소비·수출 훈풍에 소비심리 7년 7개월 만에 최고
소비 회복과 수출 호조에 힘입어 소비자들의 경제 심리가 7년 7개월 만에 최고 수준을 보였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소비자동향조사' 결과 8월 소비자심리지수는 111.4로 다섯 달 연속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5. 국립중앙박물관 올해 관람객 410만 역대 최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의 인기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올해 국립중앙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이 역대 최다 기록을 세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올해 1월 1일부터 어제까지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 수가 418만여 명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6. 31일부터 인천공항 해외 기업인 입국심사 단축
오는 31일부터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우리나라에 입국하는 외국 국적 기업인의 입국심사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정부는 12월까지 인천국제공항을 대상으로 우대 입국심사대를 시범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