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5년 APEC 정상회의 배너 닫기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시스템 복구율 52.9%···86개 시스템 이번 주 재가동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시스템 복구율 52.9%···86개 시스템 이번 주 재가동

등록일 : 2025.10.20 17:39

임보라 앵커>
국가정보 자원관리원 화재로 멈춘 행정 시스템이 절반 이상 복구됐습니다.
정부는 이번 주 내로 86개 시스템을 재가동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윤현석 기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0일 정오 기준 총 375개 시스템이 정상화됐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복구율은 52.9%입니다.
앞으로의 복구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대전센터의 복구 대상 시스템 318개 가운데 1등급 시스템인 법제처의 국가법령정보센터 등 86개 시스템을 이번 주에 복구할 계획입니다.
대구센터 민간 클라우드로는 16개 시스템을 이전합니다.
이전이 확정된 시스템은 복지부의 보건의료인 행정처분시스템과 소방청의 소방예방 정보시스템 등입니다.
중대본은 대구센터 이전 대상 기관과 협의회를 여는 등 신속한 이전에 나섭니다.

녹취> 김민재 / 행정안전부 차관
"시스템과 인프라 이전이 안정적으로 진행되도록 이전기관과 민간 클라우드사 간 협의를 지속하고, 업무 이전에 따른 대전센터와 대구센터 간 네트워크 증설 등 세부 검토 사항을 구체화할 계획입니다."

화재에 직접 영향을 받은 7전산실 4개 스토리지 복구 완료 소식도 밝혔습니다.
스토리지 복구로 데이터 복원 기반이 확보된 만큼 시스템 복구는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한편 중대본은 미복구 1, 2등급 시스템의 대체 서비스 제공 방안도 집중 점검했습니다.

녹취> 윤호중 / 행정안전부 장관
"각 기관은 대체서비스가 실제 현장에서 문제없이 제공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보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대본은 국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책임 있는 자세로 복구를 진행하는 한편, 무리한 일정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작업 여건을 세심히 관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조현지)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