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5년 APEC 정상회의 배너 닫기
KTV홈페이지 이용자 만족도 조사, 30분을 추첨하여 CU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해 드립니다! 기간 : 25. 10. 27.(월) ~ 11. 07.(금)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일 한미 정상회담···APEC 정상외교 돌입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내일 한미 정상회담···APEC 정상외교 돌입

등록일 : 2025.10.28 21:14

임보라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국빈 자격으로 방한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내일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경주에서 정상회담을 진행합니다.
이 대통령은 한미 정상회담을 시작으로, APEC 참석 정상들과 잇따라 양자회담에 나섭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경주 APEC 정상회의에는 21개국 정상급 인사가 참석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국빈 자격으로 한국을 찾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최고 수준의 예우를 갖춰 트럼프 대통령을 맞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통령실은 국빈 방한하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아주 높은 수준의 예우를 다하겠다"고 강조하며, 공식환영식과 만찬 등에 만전을 기할 것을 시사했습니다.
경주에서 열릴 한미 정상회담에서 가장 큰 관심은 양국의 관세 협상 문제입니다.
교착 상태에 놓여 있는 3천500억 달러 규모의 대미 투자에 대한 해법이 나올 지 주목되는데, 이 대통령은 다만 인위적인 목표 시한을 두고 협상하지 않을 거란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한미 정상회담을 시작으로 이 대통령은 한일, 한중 등 굵직한 양자회담을 잇따라 소화할 예정입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11년 만에 국빈 방한하고 최근 취임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는 취임 후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공식 방문 형식으로 방한하는 캐나다, 싱가포르 총리와의 양자 회담도 준비합니다.
이밖에 호주,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경주를 찾는 각국 정상도 잇따라 만날 전망입니다.
이 대통령은 APEC 의장으로서의 역할을 분주하게 수행하며, '경주 공동 선언'을 이끌어내기 위한 외교적 리더십 발휘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 영상그래픽: 김민지)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