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한일 정상회담 한미 정상회담
본문

KTV 국민방송

전국 1만 여개 학교 급식실태 조사
정부는 학교 급식 집단 식중독 사태와 관련해 23일 오전 긴급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전국 만여개 학교를 대상으로 급식 실태 조사에 들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명숙 국무총리는 이번 급식 집단 식중독 사태에 대해 아이를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문을 연 뒤, 회의 내내 이 문제에 대해 단호하고 엄정하게 처리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한 총리는 또 원인 규명을 철저히 해서 책임 소재를 밝히고 점검 시스템을 다시 한번 확인해 재발 방지에 힘써달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우선 책임 소재를 철저히 규명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집단 식중독 사태 관련 업체에 대해서 원인 규명이 이뤄질 때까지 공급을 잠정 중단 시키고, 책임소재가 밝혀질 경우에는 영업 폐쇄와 형사 고발 조치를 취할 방침입니다.

또 시도 합동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해서 현장 조사에 들어갑니다.

교육부와 행자부, 해수부 그리고 해당 지자체로 구성된 점검단이 다음주 월요일부터 전국 만 여개의 학교 급식 실태 조사에 들어갑니다.

아울러 식자재 공급 업체도 식중독 발생의 원인이 될 여지가 있다고 판단해 일제히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국회에 계류 중인 학교 급식 관련 식품법을 재정비합니다.

식자재 공급업체를 관리할 수 있는 법적,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농림부가 인정하는 우수 농산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를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급식납품 방식을 지금의 위탁방식에서 가급적 직영 방식으로 전환하는 방안도 권고할 계획입니다.

또 도시락을 싸오기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 자녀에 대해서는 특별 식권을 제공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