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서울 DDP 외관···화려한 빛으로 물들다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서울 DDP 외관···화려한 빛으로 물들다

등록일 : 2019.12.31

구민지 앵커>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인 동대문디자인 플라자 DDP가 화려한 빛으로 물들었습니다.
DDP의 곡선형 외관을 스크린 삼아 펼쳐지는 화려한 영상 쇼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현장에 유정순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유정순 국민기자>
지구에 불시착한 우주선 모양의 DDP.
어둠이 내리자 길이 220m의 외벽이 스크린으로 변합니다.
웅장한 음악과 함께 쉴 새 없이 이어지는 빛과 영상의 소용돌이가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인터뷰> 권오현 / 서울시 용산구
“한국인으로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고 디자이너로서 감명 깊게 봤습니다.”

인터뷰> 정수기 / 서울시 송파구
“서울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빛을 통해서 보았고 너무 감명 깊고 좋았습니다.”

나타났다 사라지는 영상 속 이미지들은 마치 우주를 여행하는 것처럼 보는 이들을 상상의 세계로 이끕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외벽이 거대한 캔버스로 변해 아름다운 빛의 쇼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첫선을 보인 도시 빛 축제의 주제는 서울 해몽.
시민이 보내온 사진 600만 장을 활용해 서울과 DDP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인공지능으로 재해석한 겁니다.

인터뷰> 레픽 아나돌 / '서울 해몽' 작가
“제가 예술가라고 했을 때 붓을 AI의 정신에 담근 뒤 목적의식을 가지고 DDP를 색칠하는 작업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DDP 외관을 활용한 서울 라이트는 1월 3일까지 하루 4차례 밤 7시부터 10시까지 매시 정각에 16분간 펼쳐지는데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인기입니다.

인터뷰> 소피아 / 아르헨티나
“좋은 경험을 했습니다. 빛을 이용해 사진들이 보여지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인터뷰> 토마스 / 아르헨티나
“사진 영상을 통해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들여다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영상촬영: 김창수 국민기자)

주변에 패션 몰이 몰려있는 DDP를 활용한 영상 쇼는 서울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관광 자원으로 육성됩니다.

국민리포트 유정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