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금주 오미크론 변이 우세종 전망···방역·의료 대응체계 전환 계획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금주 오미크론 변이 우세종 전망···방역·의료 대응체계 전환 계획은?

등록일 : 2022.01.17

최대환 앵커>
오미크론 변이가 오는 21일쯤 우세종이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정부가 오미크론 확산에 대비해 방역·의료 대응체계를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관련 내용과 기타 시사 현안을 서울 스튜디오에 나와있는 유용화 한국외대 초빙교수와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유용화 / 한국외대 초빙교수)

최대환 앵커>
우선 코로나19 확산 현황부터 짚어보겠습니다.
지난 주말부터 현재까지의 코로나19 확산세는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이러한 가운데 코로나19 신종변이인 오미크론이 오는 21일쯤 델타변이를 밀어내고 우세종이 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정부의 예측은 어떤가요?

최대환 앵커>
오미크론 확산 시 방역체계는 ‘오미크론 대비단계’와 ‘대응단계’로 나눠 시행하게 되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는 걸까요?

최대환 앵커>
지난주 있었던 '제18차 혁신성장 BIG3 추진회의’ 주요 내용도 살펴보겠습니다.
정부는 올해에도 ‘빅3 산업’을 전방위로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어떤 산업을 대상으로 어떤 지원이 이루어질까요?

최대환 앵커>
정부는 ‘K-글로벌 백신 허브’ 도약을 위해 백신, 원부자재 산업에 2024년까지 6조3000억원 규모 민간설비투자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계획인지, 또 기대효과는 어떻게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지난 15일에 개통된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소식도 짚어보겠습니다.
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 가능한 자료 및 올해부터 조회 가능한 내용 짚어 주신다면요?

최대환 앵커>
한편, 직장인들은 올해 연말정산을 통해 얼마나 환급받을 수 있을지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어떻게 예상되나요?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유용화 한국외대 초빙교수와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