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할인 지원 후 사과·배 가격 하락···추가 대책 속도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할인 지원 후 사과·배 가격 하락···추가 대책 속도

등록일 : 2024.03.22 20:16

모지안 앵커>
정부의 할인 지원으로, 사과와 배 등 주요 농축산물의 가격이 소폭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할인 지원율을 높이고 비축 물량을 추가로 더 풀어, 물가 안정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신국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국진 기자>
정부의 농·축·수산물 할인 지원에 따라 지난주 대비 주요 농·축·수산물 가격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년에 비해 여전히 가격은 높지만 사과는 지난주 대비 13.1% 하락했고, 배는 18.1%는 내렸습니다.
기상 악화 영향으로 가격이 상승했던 대파 역시 11% 떨어졌고, 삼겹살과 고등어가 각각 3.8%, 5.8% 내렸습니다.
정부는 김병환 기재부 1차관 주재로 물가관계 차관회의를 열고, 농·축·수산물 가격 동향을 점검했습니다.
김 차관은 "정부 노력에 힘입어 이번 주 농·축·수산물 가격이 지난주보다 점차 하락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주부터 1천500억 원 규모의 긴급 농축산물 가격안정자금지원에 착수했고, 농산물 할인지원율도 기존 20%에서 30%로 한시적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 차관은 이어 앞으로도 농·축·수산물 물가 비상대응체계를 지속 운영하면서 모든 부처가 물가 현장을 직접 다니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비축한 물량을 푸는 등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물가 안정에 속도를 내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지난 21일부터 직수입한 바나나·오렌지의 초도 물량 약 2천 톤을 20%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에 공급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직수입 과일 품목을 파인애플과 망고 등 11개로 확대 공급하고, 할당 관세 적용 품목을 24개에서 29개로 늘릴 계획입니다.
아울러 축산물과 수산물은 3월 나들이 수요에 맞춰 가격 상승할 것으로 보고 한우와 한돈 할인 행사는 3월 말까지 유지하고, 명태와 고등어 등 대중성 어종 비축분 600t을 확대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영상편집: 박설아 / 영상그래픽: 손윤지)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