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문 대통령, 부활절 메시지 "새로운 희망 만들어야"
김유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 사태로 특별히 희망이 필요한 때에 부활절을 맞았다며 새로운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새로운 희망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12일) 부활절을 맞아 누리소통망에 올린 글에서 부활의 믿음으로 큰 사랑을 실천해주신 한국 교회와 신도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전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한마음으로 반드시...
-
보노 "의료장비 구매 의사"···문 대통령 "조치하겠다“
김유영 앵커>
록밴드 U2의 리드보컬이자 노벨 평화상 후보에 오른 보노가 문재인 대통령 앞으로 서한을 보내 아일랜드의 코로나19 극복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최근 보노가 아일랜드에 대한 의료장비 지원 등을 요청한 뒤 자신이 직접 구매할 의사를 밝혔다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보노의 서한에 대한 답장에서 ...
-
靑 "코로나19 치료제·백신 범정부지원단 구성"
김유영 앵커>
청와대는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의 개발이 조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기 위한 범정부지원단을 구성해 이번주부터 본격가동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보건복지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중심이되어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재정부, 중소벤처기업부, 질병관리본부 등의 장차관급 인사와 민간 전문가들이 참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
-
치료제 개발 현장점검···"백신 개발 2천100억 투자"
박천영 앵커>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개발, 누구나 기다리는 일일 겁니다.
지난 9일 치료제를 개발 하고 있는 연구소를 찾은 문재인 대통령은 백신 개발은 반드시 넘어야 할 산이라면서, 정부가 2천 10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보도에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 중인 경기도 성남의 한 연구...
-
인천공항 검역소 방문···"해외유입 차단 노력 감사"
박천영 앵커>
입국자에 대한 검역이 강화되면서 공항 근무자들의 업무 또한 가중됐습니다.
지난 7일 인천공항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은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2, 3차 감염을 차단한다면 코로나19의 상황은 지금보다 훨씬 진정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입니다.
김용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인천국제공항 입국 검역소를 찾아 검역 관...
-
4차 비상경제회의···"무역금융·내수보완 56조 지원"
박천영 앵커>
지난 8일 4차 비상경제회의가 열렸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회의에서, 국민을 위해 가용한 자원을 모두 동원하겠다면서, 총 56조 원 규모의 지원책을 쓰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임하경 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한 네번째 비상경제회의.
문 대통령은 코로나19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수출·벤처 기업 지원과 내수를 부양하...
-
문 대통령-빌 게이츠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협력"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마이크로 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 이사장과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코로나19 대응의 '중요한 파트너'로,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위한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 이사장과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통화는 빌 ...
-
내일까지 사전투표···마스크·장갑 착용
유용화 앵커>
오늘과 내일 이틀에 걸쳐 4.15 총선의 사전투표가 실시되는데요.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도 오늘 오전 사전투표를 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선관위는 특히 이번 선거가 코로나19 상황에서 치러지는 만큼, '마스크'와 '1회용 비닐장갑' 사용을 당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21대 국회의원 선출을 위한...
-
문 대통령 "부활절·총선 잘 넘기면 생활방역 전환"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부활절과 총선만 잘 넘기면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방역으로 전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어제 대구의 신규 확진자가 드디어 '0'이 됐는데 지역에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52일만"이라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어 "전체 신규 확진자 수도 2...
-
한-우크라이나 정상통화···진단도구 지원 요청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하고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양국 간 공조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한국 상황이 안정화시기에 접어든 것으로 보인다며 한국의 경험과 방식을 공유받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의 코로나19 진단도구와 관련 의료물품 지원을 요청했고, 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