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 내일 국빈방한
사브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이 내일부터 3박 4일 동안의 일정으로 국빈방한합니다.
양국 수교 25주년을 맞아 이뤄지는 이번 국빈방한에서는 비즈니스 포럼과 현충탑 헌화, 한-우즈베키스탄 정상회담 등의 일정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은 오는 24일 우리 국회에서 연설을 하고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미래지향적 협력 방안에 대해 밝힐 ...
-
"포항시 특별재난지역 재가…차질 없는 수능 최우선"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포항 지진 복구 상황 등을 점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포항시에 대한 특별재난지역 지정을 재가했다며 피해복구와 차질없는 수능실시가 최우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포항시에 대한 특별재난지역 지정을 재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피해복구와 차질 없는 수능 실시가 ...
-
"포항시 특별재난지역 재가…차질 없는 수능 최우선"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포항 지진 복구 상황 등을 점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포항시에 대한 특별재난지역 지정을 재가했다며 피해복구와 차질 없는 수능 실시가 최우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포항시에 대한 특별재난지역 지정을 재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피해복구와 차질 없는 수능 실...
-
포항지진 이재민에 LH 임대주택 160채 지원
정부가 포항지진 이재민에게 LH 임대주택 160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임대기간은 6개월로, 장기간 거주가 불가피한 이재민들에게는 추가 연장하는 방안도 협의 중입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부가 이재민 주거지원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재민에게 임시거처로 제공키로 한 한국토지주택공사, LH 임대주택 160 가구에 무료로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靑, "이철성 경찰청장, 특별 인사 요인 없어"
청와대는 이철성 경찰청장이 최근 청와대에 사의를 표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를 부인했습니다.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은 기자들에게 보낸 글에서 이 청장의 정년이 내년 6월인 상황에서 청장교체를 고려할만한 특별한 인사 요인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지난해부터 이어진 대통령 탄핵사태부터 대선이후 지금까지 이 청장은 경찰 본연의 업무인 치안관리를 안정적으로 충실히...
-
동남아 순방…한중 관계 정상화·신남방 정책 천명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5일 동남아 3개국 순방을 마치고 귀국했습니다.
중국 지도부와의 연쇄 회담을 통해 한중 관계를 정상화 궤도에 올렸고 신남방정책을 천명하는 등 풍성한 성과를 남겼는데요.
이번 순방 주요 의미를 박성욱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동남아 순방 중 이뤄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 리커창 총리와의 회담을 통해 사...
-
"北과 대화 들어간다면 모든 방안 열어 놓고 협의"
문재인 대통령은 필리핀을 방문 당시 수행 기자단의 프레스센터를 깜짝 방문해 순방 성과와 현안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북한과 관련해, 대화에 들어간다면 모든 방안을 열어 놓고 협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소식은 채효진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예정에 없이 순방 수행 기자단의 프레스센터를 찾았습니다.
북핵 문제와 관련해 문 대...
-
문 대통령 "원전 등 산업시설 철저 점검"
동남아 순방에서 마치고 귀국한 문재인 대통령은, 긴급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포항지진 상황에 대해 점검했습니다.
원전 등 산업시설 안전을 철저히 챙기라고 지시했습니다.
신국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공군1호기에서 포항지진 발생 19분 만인 오후 2시 48분에 1차 보고를 받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곧바로 수석보좌관회의를 소집했고 청...
-
문 대통령 "수능 연기, 안전·형평성 위해 불가피"
포항지진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SNS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수능 연기는 아이들의 안전과 공정성을 위해 불가피한 일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자신의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글을 올리고 수능시험 연기는 아이들의 안전과 수능의 공정성을 위해 불가피한 일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종합적인 상황 판단 끝에 ...
-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 22일 국빈방한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 내외가 오는 22일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합니다.
청와대는 이번 국빈 방한이, 양국 수교 25주년이 되는 해에 이뤄지는 의미있는 행사라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는 23일 공식 환영식에 이어 미르지요예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으로/ 양국의 교역과 투자, 인프라 확충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