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 대통령 "새해 국정 제1목표도 일자리창출"
이명박 대통령이 세 번째로 산업·중소기업 분야 내년도 업무보고를 받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번에도 역시 일자리 창출이 국정의 제1목표가 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지식경제부와 중소기업청,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산업과 중소기업 분야 업무보고를 받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경제가 회복되기 시작됐다"고 하지만 "아직 초기라서 자...
-
사회통합위원장에 고 건 전총리 내정
오는 23일 공식 출범하는 대통령 직속 사회통합위원회 위원장에 고건 전 총리가 확정됐습니다.
고건 전 총리는 서울시장과 국무총리 등 요직을 거치며 경륜을 쌓았고, 통합적 이미지와 중도 실용의 철학 등을 갖췄다는 점에서 일찍부터 적임자로 거론되어 왔습니다.
위원회는 관계 부처 장관 등 당연직 위원 16명과 사회통합에 이바지할 수 있는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
자발적 참여로 '나부터' 정신 실천
코펜하겐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제시한 글로벌 녹색 리더십을 구현하기 위해, 국내 후속조치들에 가속이 붙고 있습니다.
정부는 민·관 차원의 에너지 절약과 내복 입기 등, 모든 경제주체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실천을 이끌어낸다는 복안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유엔기후변화회의 기조연설에서 밝힌 '미 퍼스트', 즉 '나부터' 정신의 핵심은, 모든 경제...
-
G20 정상회의가 한국위상 제고에 긍정적
<!--{12613811477140}-->우리 국민의 절대 다수가 G20 정상회의 개최가 한국의 위상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국가브랜드위원회에 따르면, 우리 국민 88.6%가 G20 정상회의 개최가 국격을 높이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답했고, 조사 대상의 4분의 3가량은 2002년 월드컵 때와 같이 국가적 위상...
-
녹색성장 글로벌 성장 패러다임 제시 '큰 호응'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2박3일간의 코펜하겐 기후변화정상회의 순방을 마치고 귀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번 순방을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을 새로운 글로벌 성장 패러다임으로 제시하면서 다시 한번 그린 리더십을 선보였다는 평가인데요,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올해 마지막 순방인 기후변화정상회의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다시 한번 ...
-
자발적 참여로 '나부터' 정신 실천
<!--StartFragment-->코펜하겐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제시한 글로벌 녹색 리더십을 구현하기 위해, 국내 후속조치들에 가속이 붙고 있습니다.
정부는 민·관 차원의 에너지 절약과 내복 입기 등, 모든 경제주체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실천을 이끌어낸다는 복안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유엔기후변화회의 기조연설에서 밝힌 '미 퍼스트', 즉 ...
-
G20 정상회의가 한국위상 제고에 긍정적
<!--StartFragment-->우리 국민의 절대 다수가 G20 정상회의 개최가 한국의 위상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국가브랜드위원회에 따르면, 우리 국민 88.6%가 G20 정상회의 개최가 국격을 높이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답했고, 조사 대상의 4분의 3가량은 2002년 월드컵 때와 같이 국가적 위상을 끌...
-
따뜻한 외교로 아시아 리더국 부상
<!--StartFragment-->올해 우리의 외교적 성적표를 점검해 보는 마지막 시간입니다.
이명박 정부의 신아시아 외교는 북한 핵과 경제위기의 공조를 이끌어내는 등 큰 성과를 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신아시아 외교는 어떻게 전개돼야 하는지 점검해봤습니다.
이 대통령이 제안한 신아시아 외교가 주목받는 이유는 우리나라의 지정학적 위치에서 찾아볼 수...
-
한국 규제관리시스템 세계적 수준
<!--StartFragment-->우리나라가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회원국 가운데 규제관리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는 나라로 평가됐습니다.
OECD가 발표한 규제관리시스템 지수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영국, 호주, 캐나다 등과 함께 규제관리 최우수 그룹에 속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특히 기존규제 개혁과 규제개혁 평가시스템, 창구단일화를 통한 인허가 ...
-
이 대통령 "서민배려·일자리창출, 최우선 국정과제"
<!--StartFragment-->서민, 고용 관련 부처를 시작으로 내년도 부처 업무보고가 시작됐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민 배려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한 국정과제이기 때문에 관련부처 업무보고를 먼저 받는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서민 일자리 창출과 사회안전망 내실화를 주제로 보건복지가족부와 노동부, 여성부, 보훈처 등 4개 부처의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