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보기 쉽고 편리하게"···공공 앱 개선 본격화
김용민 앵커>
정부가 코레일톡과 정부24와 같은 공공 앱 개선에 나섰습니다.
대기 화면과 알림창 내용을 간결하게 바꿔 더욱 보기 쉽고 편리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할 방침입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윤현석 기자>
한국철도공사의 모바일 승차권 예약 어플리케이션 코레일톡.
한 화면에 너무 많은 글자가 나타나 가독성이 떨어...
-
문체부, '콘텐츠 수출대책회의' 개최···격주 정례화
김용민 앵커>
K-콘텐츠 수출지원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1차 '콘텐츠 수출대책회의'가 한국콘텐츠진흥원 광화문분원에서 열렸습니다.
문체부는 '콘텐츠 수출대책회의'를 격주로 정례화해 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을 발굴할 계획입니다.
회의를 주재한 전병극 문체부 1차관은 "업계가 체감할 수 있는 수출지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
"北, 개성공단 내 우리 시설 무단사용 강력 규탄"
김용민 앵커>
통일부는 북한이 우리 정부의 지속적인 경고에도 불구하고 개성공단 내 우리 시설을 지속적으로 무단 사용하고 있는 것을 개탄스럽게 생각하며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효정 통일부 부대변인은 이 같은 행위가 남북 합의는 물론 북한 법인 개성공업지구법상 투자자 권리와 이익보호 규정을 정면으로 위반한 것이자 우리 재산권을 불법적으로 침해한...
-
육아휴직·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으로 인한 중소기업의 업무공백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2023년 예산 확대로 더 많은 중소기업 사업주 지원-
임보라 기자>
국정을 더 촘촘히 살펴봅니다.
보도자료 브리핑입니다.
근로자가 육아휴직을 3개월 이상 연속해 쓸 수 있도록 허용한 중소기업 사업주에게, 고용부가 첫 3개월 동안 매월 200만원을 지급합니다.
또 새로운 대체인력을 30일 이상 고용한 사업주에게는 대체인력당 월 8...
-
급성중독 및 직업성 암 예방을 위한 환기장치 지원사업(158억 원) 새로 시작
-50인 미만 사업장은 설치비용의 70%(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
임보라 기자>
앞으로 환기장치를 설치하는 사업장은 최대 5천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 세척 공정 중 집단중독과 단체 급식 시설의 폐암 등이 환기시설 부재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고용부가 올해부터 '환기장치 설치비용 지원사업'을 시작하는데요.
370...
-
해양안전정보 앱 '해로드(海Road)'가 새로워집니다
-해상교각 접근 알람 등 신규 기능 추가-
임보라 기자>
바다 한가운데서 자신의 위치를 쉽게 파악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구조요청을 할 수 있는 해양안전정보 앱 '해로드'에 새로운 편의 기능이 추가됩니다!
'해로드'는 서비스 시행 이후 구조 인원이 크게 증가해 해양레저 활동 시 꼭 설치해야하는 필수 해양안전 앱으로 자리잡았는데요.
...
-
2진 구호대 아다나 도착···이재민 구호·재건 활동
김용민 앵커>
우리 긴급구호대 2진이 튀르키예 아다나에 도착했습니다.
2진 구호대는 이재민 구호와 의료, 재건 분야에 초점을 맞춰 활동할 계획입니다.
김민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민아 기자>
16일 늦은 밤 우리 군 수송기로 출발한 구호대 2진이 튀르키예 아다나에 도착했습니다.
지난 7일 1차로 파견된 구호대가 실종자 탐색과 구조 중심이었다면...
-
올해 테러 위협 전망은? [뉴스의 맥]
김용민 앵커>
국가테러대책위원회에서 의결된 안건에 대해 전해드렸는데요.
테러대책위에서 왜 이 같은 안건을 추진했는지 그 배경에 대해 취재기자와 함께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서한길 기자, 우선 테러대책위가 어떤 것인지 소개해주시죠.
서한길 기자>
네, 국가테러대책위원회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대테러활동에 대한 국가의 정책을 수립하는 곳입니다....
-
한미, 22일 확장억제 운용연습···북 핵 위협 대응
김용민 앵커>
우리나라와 미국이 북한의 핵과 미사일 도발에 대비해 확장억제수단 운용연습을 시행합니다.
양국은 미국의 확장억제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할 예정인데요.
임하경 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확장억제는 확장된 억제를 뜻하는 핵 전략 용어입니다.
미국의 동맹국에 제3국이 핵 공격을 할 때 미국이 억제력을 제공하는 겁니다.
...
-
윤석열 대통령 "노조 회계 투명성이 개혁 출발점"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노조 회계의 투명성이 노조 개혁의 출발점이라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일부 노조의 회계장부 공개 거부상황을 보고받고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회계의 투명성이 확보되지 않고는 개혁이 이뤄질 수 없다며, 고용노동부 장관에게 다음 주에 이와 관련한 종합보고를 하라고 지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