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검찰, 'CJ 비자금' 압수물 분석 주력
CJ그룹 비자금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이재현 회장 자택 등에서 확보한 압수물을 분석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이 회장 자택에서 CJ 그룹 관련 회계 장부와 컴퓨터 파일 등을 확보해, 이 회장이 해외 법인 비자금을 국내 차명계좌로 유입해 CJ 관련 주식에 투자하고, 소득세를 탈루한 정황을 비교 분석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또 신한은행 압수물 ...
-
지난달 산업생산 넉달만에 증가세 전환
산업 생산이 전 달과 비교해 4개월 만에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4월 산업활동동향'을 보면 지난달 광공업 생산은 제조업생산 증가 등에 힘입어 전달보다 0.8% 늘었습니다.
앞으로의 경기 국면을 보여주는 선행지수 순환변동치도 4개월 만에 수치가 상승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5월 24일, 제7회 아동실종의 날 기념행사 개최
5월 24일, 제7회 아동실종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조세피난처 탈세 혐의 23명 세무조사 착수
국세청이 역외탈세 혐의자 23명에 대한 본격적인 세무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법인도 포함돼 있다고 국세청은 밝혔습니다.
신우섭 기자입니다.
국세청이 조세피난처를 통해 세금을 탈루한 23명에 대해, 일제 세무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최근 인터넷 언론 뉴스타파의 역외탈세자 명단 공개에 이어, 과세당국 차원에서도 본격적인 탈세자 색출이 ...
-
검찰, CJ비자금 관련 신한은행 압수수색
CJ그룹 해외 비자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어제 신한은행 본점을 압수수색 했습니다.
검찰은 신한은행 도쿄지점이 CJ그룹의 일본법인장이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팬재팬' 주식회사에 240억원을 대출해 준 것과 관련해 자료 일체를 제출받아 분석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CJ그룹은 일본 도쿄에 200억원대 부동산을 차명 매입해 임대수익을 해외에 은닉했다는 의...
-
'조세피난처' 탈세 혐의 23명 세무조사 착수
국세청이 조세피난처를 이용한 역외탈세 혐의자들에 대한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국세청은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등 조세피난처의 페이퍼 컴퍼니 명의로 금융상품 등에 투자하고 관련 투자소득을 신고하지 않은 역외탈세 혐의자 등, 역외탈세 혐의자 23명에 대해 일제 세무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세청은 그간 국제공조 네트워크 등 다양한 정보 채널을 통해 조세피난...
-
검찰, '입시비리' 영훈국제중 압수수색
<!--StartFragment-->
검찰이 입시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영훈국제중학교와 학교 관계자 자택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어제 오후 검찰수사관 수십 명을 보내 영훈국제중의 입시비리와 관련된 각종 서류와 컴퓨터 자료 등을 확보했습니다.
영훈국제중은 2013학년도 입학전형에서 교감과 입학관리부장, 교무부장 등의 주도로 특정 학생을 합격 또는 불...
-
검찰, '입시비리' 영훈국제중 압수수색
<!--{13697921687960}-->
검찰이 입시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영훈국제중학교와 학교 관계자 자택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어제 오후 검찰수사관 수십 명을 보내 영훈국제중의 입시비리와 관련된 각종 서류와 컴퓨터 자료 등을 확보했습니다.
영훈국제중은 2013학년도 입학전형에서 교감과 입학관리부장, 교무부장 등의 주도로 특정 학생을 합격 또...
-
'조세피난처' 탈세 혐의 23명 세무조사 착수
조세피난처의 페이퍼 컴퍼니를 이용해서 세금을 탈루한 혐의가 있는 23명에 대해서, 국세청이 세무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신우섭 기자, 전해주시죠.
네, 최근 조세피난처의 페이퍼컴퍼니를 이용해 세금을 탈루한 역외탈세자들의 명단이 공개됐는데요, 국세청이 오늘 오전 이들 역외탈세자 23명에 대한 강도 높은 세무조사에 착수했다고 밝...
-
관세청, 조세피난처 12명 탈세 분석 착수
최근 뉴스타파가 공개한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등 조세피난처에 페이퍼컴퍼니를 둔 한국인 12명에 대해 관세청이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관세청은 최은영 한진해운 회장 등 12명에 대해 해외의 제3자를 거쳐 불법 외환거래나 역외 탈세를 했을 가능성 등을 정밀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다음 달부터 51개팀, 247명을 투입해 조세피난처를 통한 불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