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금융거래정보 총동원…지하경제 양성화"
국세청이 지하경제 양성화를 위해 금융정보분석원과 금융감독원 등 정부와 공기업이 보유한 금융거래 정보를 총 동원해 탈세 추적에 나섭니다.
국세청은 오늘 전국 세무관서장회의를 열고 새 정부 첫해를 맞아 이 같은 내용의 '국세행정 운영방안'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방안의 내용을 보면, 고액의 해외계좌 미신고자는 명단이 공개되고, 자금 출처를 소명하지 못...
-
4대惡 중 성폭력 예방을 위한 음란물 집중 단속
4대惡 중 성폭력 예방을 위한 음란물 집중 단속
-
올해 대기업·고소득자 '고강도 세무조사'
<!--StartFragment-->
올해 대기업과 고소득 자영업자에 대한 세무조사 강도가 한층 강해지고, 체납 징수도 강화됩니다.
국세청이 발표한 '올해 국세행정 운영방안'을,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국세청 고위 공무원들이 한 자리에 모인 전국 세무관서장 회의.
'소통'과 '변화'를 국세 공무원의 필수 요건으로 꼽은 김덕중 국세청장은 무엇보다 ...
-
올해 대기업·고소득자 세무조사 확대
국세청이 오늘 전국세무관서장 회의를 열고 2013년 국세행정 운영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이해림 기자!
네, 국세청에 나와 있습니다
새 정부 들어서 열린 첫 세무관서장 회의인데, 어떤 얘기가 나왔습니까?
네, 국세청은 오늘 오전 김덕중 청장 주재로 전국 세무관서장 회의를 열어 올해 국세행정 운영방안을 발표했습...
-
소방방재청 업무 보고 - 재난관리·재해예방 대책 [집중 인터뷰]
지난주 우리나라 재난전담기관인 소방방재청이 '재난에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을 주제로 대통령 업무보고를 했습니다.
오늘 '집중 인터뷰'에서 소방방재청의 정책 과제 짚어봅니다.
여희광 소방방재청 기획조정관 나오셨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2013년 세무조사 본격 추진
2013년 세무조사 본격 추진
-
50대 베이비붐 세대 경제활동률 사상 최고
50대 베이비붐 세대의 경제활동 참가율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통계청 집계를 보면 지난해 50대 인구 741만 명 가운데 경제활동인구는 547만 명으로 73.8%의 참가율을 기록해, 지난 2000년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베이비붐 세대가 2~3년 후부터는 본격적인 은퇴를 시작하는 만큼, 경제활동이 급속하게 위축될 것이라는 전망...
-
'우리민족끼리' 회원 실명확인 작업 착수
공안당국이 국제 해커집단 '어나니머스'가 두차례에 걸쳐 공개한 북한 대남 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 회원에 대한 실명 확인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어나니니머스'가 공개한 우리민족끼리 회원은 1만 5천명.
검찰과 경찰은 이들이 북한 정권을 고무하거나 찬양하는 글을 반복적으로 올리거나, 다른 곳에 퍼다 배포하는 등 구체적인...
-
유아학대 어린이집 원장 징역 1년 실형
유아에게 상습적 가혹행위를 한 혐의로 기소된 사설 어린이집 전직 원장이 법정구속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아기들에게 억지로 우유를 먹이거나 입을 거즈로 틀어막는 등 가혹행위를 한 혐의로 기소된 어린이집 전 원장 A씨에게 징역 1년의 실형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습니다.
2003년부터 서울에서 사설 어린이집을 운영하던 A씨는 2011년 2월 무렵부터 작년 1월...
-
'우리민족끼리' 1만5천명 실명 확인 착수
공안당국이 국제 해커집단 '어나니머스'가 두차례에 걸쳐 공개한 북한 대남 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 회원 1만5천여명에 대한 실명 확인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당국은 명단의 인물이 실제로 가입했는지 명의를 도용당했는지를 검증한 후 이적행위를 목적으로 가입한 경우와 연구 등 다른 목적으로 접근한 경우 등을 규명할 예정입니다.
검찰과 경찰은 이들이 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