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국내 버섯 품종 개발로 로열티 해결
국내 연구진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순백색 팽이버섯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로열티 문제 해결과 수출 확대,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됩니다.
경기도 용인시의 한 버섯농가.
그 동안 혼합품종을 사용했지만, 최근에 순수 우리 기술로 개발한 느타리버섯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노익창 / 경기도 용인시 버섯농장주
"육질이 부드럽고 향도 좋아서 우리 국내 품종이 소비...
-
가계소득·소비 7년만에 최대폭 증가
<!--{12738330435620}-->1분기에 가계소득과 소비가 7년만에 최대폭으로 증가했습니다.
뚜렷한 경기 회복세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됩니다.
올해 1분기 가구당 월 평균 소득은 373만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3% 늘었고, 물가 상승을 감안하더라도 4.4% 늘었습니다.
지난 2003년 이후 최대 증가율입니다.
소비도 큰 폭으로 늘었습...
-
지하철 화재·테러 등 복합 재난 대응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이 사흘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됐습니다.
달리던 지하철을 멈추고, 실제와 똑같은 상황을 연출한 가운데 화재와 테러, 화생방 등 복합재난대응 훈련이 실시간으로 치러졌습니다.
오전 오전, 서울 도시철도 8호선 몽촌토성역.
열차 진입과 동시에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이 발생합니다.
반사적으로 구명복을 꺼내입은 지하철 직원들은 어둠 속...
-
가계소득·소비 7년만에 최대폭 증가
<!--StartFragment-->1분기에 가계소득과 소비가 7년만에 최대폭으로 증가했습니다.
뚜렷한 경기 회복세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됩니다.
올해 1분기 가구당 월 평균 소득은 373만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3% 늘었고, 물가 상승을 감안하더라도 4.4% 늘었습니다.
지난 2003년 이후 최대 증가율입니다.
소비도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
재난안전한국훈련 지진 대응훈련 실시
지난 12일부터 사흘간의 일정으로 전국적으로 재난대응 훈련이 실시되고 있는데요.
어제는 지진 발생에 대비한 훈련이 실전을 방불케할 만큼 대대적으로 실시됐습니다.
그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13일 오전 10시. 인천 문학경기장.
대전에서 발생한 규모 6.5 지진의 영향으로 경기장내 주요 구조물이 무너지고 균열이 생깁니다.
당황한 관람객들은 황급히 대피...
-
소방차 출동 전용차로 만든다
전국 주요 도시에 소방차 출동 전용차로가 지정되고, 소방차의 진로를 막는 차량은 카메라로 단속해 2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소방방재청은 교통량 증가와 불법 주정차 등으로 화재 진화가 늦어 대형 인명피해가 나는 것을 막기 위해 이르면 다음달 중으로 일부 지역에 전용차로를 만들어 시범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긴급차량이 ...
-
한국 조세 부담률 OECD 최저 수준
우리나라의 조세부담률이 OECD 회원국 가운데 최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득 증가에 따라 세부담도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다른 나라보다는 낮았습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는 2008-2009 조세부담 보고서에서, 우리나라가 멕시코와 뉴질랜드에 이어 회원국들 중 가장 낮은 조세부담률을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OECD가 밝힌 지난해 우리나라의...
-
상반기 민생침해범죄 집중단속 적극 전개중
지난 3월22일부터 민생침해범죄 집중단속을 벌이고 있는 경찰의 중간 단속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자세한 내용, 최재봉 기자가 전합니다.
경찰청은 지난 3월22일부터 지방선거가 끝나는 오는 6월2일까지 서민생활을 위협하는 강·절도와 조직폭력배 등의 민생침해범죄에 대한 강도 높은 단속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단속은 G-20 정상회의와 지방선...
-
경찰청장, 경북청 치안현장 방문
강희락 경찰청장이 경북지방청을 방문해 치안현장을 점검하고 현장 직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희락 경찰청장은 지난 7일 치안현장을 점검하기 위해 경북지방청을 방문했습니다.
현장에 도착해 근무보고를 받은 강 청장은 유공 경찰관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현장 직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강 청장은 정성을 다해 국민을 섬기는 존경받는...
-
전화금융사기 피해자 피해금 회복 빨라진다.
지난 7일부터 전화금융사기 피해자들을 위한 원스톱 구조절차가 시행돼 피해금 회복이 빨라질 전망입니다.
경찰청은 지난 7일부터 대한법률구조공단과 공동으로 화금융사기 피해자 원스톱 구조절차를 시행중입니다.
전화금융사기 피해자는 대부분이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로 생계유지를 위해 신속한 피해금 회복이 절실한 상황이었지만 그동안 반환을 위해서는 소송절차에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