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수원 광교 공사현장에 불…10명 부상"
오늘 오후 2시 50분쯤 수원 광교 신도시의 한 아파트 신축공사 현장에서 불이 나, 소방당국이 진화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불로 현재까지 공사현장에 있던 10명이 연기를 흡입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불이 나자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장비 41대와 인력 105명을 투입해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경찰, 제천 참사 전방위 수사…건물주·관리인 자택 압수수색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와 관련해서, 경찰이 건물주 이모씨와 관리인 김모씨의 자택을 압수수색했습니다.
또 이들의 휴대전화와 승용차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경찰은 화재 원인과 건물관리 부실 등을 규명하고 참사 당일 이들의 행적과 관련 자료들을 확보하기 위해서라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내일 오전 이들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
-
내일부터 전군 주거·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실시
충북 제천에서 발생한 화재사고를 계기로, 국방부는 내일부터 전군 주요시설과 다중이용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합니다.
생활관과 관사, 취사장 등을 대상으로, 화재감지기 작동 확인과 함께 균열, 침하 등 구조물 안정성 여부도 확인합니다.
특히 드라이비트 공법 등을 적용한 대규모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국방부와 국방시설본부, 육·해·공군 본부 관계기관으로...
-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합동감식 진행
어제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에서 큰 불이 나 29명이 숨지는 대형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국과수와 경찰, 소방당국이 화재 원인을 밝히기 위해 현장 감식을 진행했습니다.
정지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건물 아래부터 옥상까지 시커멓게 그을렸고 1층 주차장에 있는 차는 형체만 남고 까맣게 타 버렸습니다.
화재 현장엔 매케한 냄새가 진동합니다.
화재 현장을...
-
문 대통령, 제천 화재 유족 위로…"범정부 대책 마련"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후 충북 제천 화재 현장을 찾았습니다.
사고 현장을 수습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장례식장을 방문해 유가족들을 위로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로 목숨을 잃은 희생자들의 빈소를 찾았습니다.
굳은 표정으로 대기실마다 흩어져 앉아 있는 유가족들을 찾아 위로의 말을 건넸습니다.
...
-
형사 미성년자 '14세 미만→ 13세 미만' 하향
날이 갈수록 학교폭력 연령대가 낮아지고, 수위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는 미성년자의 연령을, 14세에서 13세 미만으로 내리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서울 숭의 초등학교에서 발생한 집단 폭력 사건과 부산 여중생 폭행 사건 등 학교 폭력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정부가 오...
-
해외여행 필수 '관세상식' [라이브 이슈]
크리스마스와 설 연휴 등 연말연시를 맞아 해외여행 계획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여행은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오랜만에 설레는 기분도 느껴보고 삶의 활력을 되찾아주는 계기가 되기도 하죠.
특히 해외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는, ‘쇼핑’도 있을 텐데요.
오늘 라이브이슈에서는 해외여행객을 위한 관세법과 주요 위반사례 등 관세상식 알아보는 ...
-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합동감식 진행
어제 충북 제천의 스포츠센터에서 큰 불이 나 29명이 숨지는 대형참사가 발생했습니다.
1층에 있던 차량에서 시작된 불이 순식간에 건물 전체로 번지면서 인명 피해가 컸는데요.
국과수와 경찰, 소방당국은 화재 원인을 밝히기 위해 현장 감식을 진행했습니다.
정지예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건물 아래부터 옥상까지 시커멓게 그을렸고 1층 주차장에 있는 ...
-
제천 화재사고 관련 브리핑
제천 화재사고 관련 브리핑
-
평창의 안전 지킴이 '소방안전기획단' [이제는 평창입니다]
평창의 안전 지킴이 '소방안전기획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