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제21차 남북장관급회담, 성과와 전망
남한의 한 초코파이 회사가 북한의 어린이날로 불리는 6월 6일, `소년단창립일`을 맞아 초코파이 6,000박스를 북한에 전달했다고 하는데요
초코파이 하면 뭐니뭐니해도 정(情)과 초코파이에 대한 추억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요.
누구에게나 초코파이에 대한 추억이 하나쯤 있지 않습니까?
저는 배고플 때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고요.
그렇죠. 저는 친구...
-
남북, 판문점서 군사실무회담 개최
남북은 8일 오전 10시 판문점 남측 `평화의 집`에서 군사실무회담을 열고 서해상 충돌방지 대책 등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습니다.
양측은 이번 회담에서 지난달 장성급회담에서 합의된 서해 공동어로수역 설정과, 북측 민간선박의 해주항 직항 운항, 임진강 수해방지 및 한강하구 골재채취 등 협력사업의 군사적 보장대책 등을 논의합니다.
국방부는 `북측이 서해 북...
-
`개성 이외지역 투자기업 지원 필요`
이재정 통일부 장관은 `개성공단 이외의 북측 지역에 투자한 기업들에 대해서도 여러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장관은 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민간남북경제교류협의회 초청 강연에서 이같이 말하고 `개성공단과 같은 세제 혜택이나 대출 편의 등이 이뤄져야 하지만 그동안 어려움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오는 8월 시행 예정인 `개성공단...
-
남북, 판문점서 군사실무회담 개최
남북은 8일 판문점 남측 `평화의 집`에서 군사실무회담을 열고 서해상 충돌방지 대책 등에 대한 논의에 착수했습니다.
양측은 이번 회담에서 지난달 장성급회담에서 합의된 서해 공동어로수역 설정과 북측 민간선박의 해주항 직항 운항 그리고 임진강 수해방지와 한강하구 골재채취 등 협력사업의 군사적 보장대책 등을 논의합니다.
국방부는 `북측이 서해 북방한계선,NL...
-
`개성 이외지역 투자기업 지원 필요`
이재정 통일부 장관은 개성공단 이외 지역에 투자한 기업들에 대해 여러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재정 통일부 장관은 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민간남북경제교류협의회 초청 강연에서 이같이 말하고 개성공단과 같은 세제 혜택이나 대출 편의 등이 이뤄져야 하지만 그동안 어려움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오는 8월 시행 예정인 `개성공단지구 지원...
-
남북관계 `이상무`
신언상 통일부 차관은 7일 정례 브리핑에서 남북 관계는 큰 틀에서 별 문제가 없다고 내다봤습니다.
강석민 기자>
신언상 통일부 차관은 앞으로 남북 관계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이는 지난 1일 끝난 21차 장관급 회담에서 큰 성과를 내 놓지 못했던 통일부 입장에서 내놓은 전망이어서 관심이 집중 되고 있습니다.
신 차관은 이 같은 전망의 근거...
-
개성 이외지역 투자기업 지원 필요
이재정 통일부 장관은 개성공단 이외 지역에 투자한 기업들에 대해 여러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재정 통일부 장관은 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민간남북경제교류협의회 초청 강연에서 이같이 말하고 개성공단과 같은 세제 혜택이나 대출 편의 등이 이뤄져야 하지만 그동안 어려움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오는 8월 시행 예정인 `개성공단지구 지원법...
-
통일부, `남북관계 문제 없다`
첫 소식입니다.
신언상 통일부 차관은 7일 오전 정례 브리핑을 통해 남북 관계는 큰 틀에서 별 문제가 없다는 전망을 내 놓았습니다.
지난 1일 끝난 남북장관급회담이 이렇다할 성과를 내 놓지 못 한 상황에서 나온 전망이어서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석민 기자>
신언상 통일부 장관은 7일 오전...
-
금강산 관광객 150만명 돌파
금강산을 찾은 관광객이 15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현대아산에 따르면 1998년 11월 시작된 금강산 관광은 2002년 11월에 50만 명, 2005년 6월에 100만명을 넘었고 지난 6일에 150만2천명을 기록했습니다.
금강산 관광은 특히 이번달 내금강 관광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관광객이 급속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
-
남북관계 `이상무`
신언상 통일부 차관은 7일 정례 브리핑에서 남북 관계는 큰 틀에서 별 문제가 없다는 전망을 내 놓았습니다.
최근 끝난 남북 장관급회담이 큰 성과를 내 놓지 못한 상황에서 나온 전망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강석민 기자>
신언상 통일부 차관은 앞으로 남북 관계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이는 지난 1일 끝난 21차 장관급 회담에서 큰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