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지난 10년간 공공·민간 모두 '여성 고용' 증가
앵커멘트>우리나라의 여성 고용률이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여성 고용률이 낮은 사업장을 공개하는 등 적극적인 고용개선조치를 계속 추진할 방침입니다. 정지예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500인 이상 대규모 사업장에서 여성의 고용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용노동부 산하 '적극적...
-
지난 10년간 공공·민간 모두 '여성 고용' 증가
앵커멘트>
정부는, 여성 고용률이, 낮은 사업장을 공개하는 등, 적극적 고용개선조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입니다.정지예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500인 이상 대규모 사업장에서 여성의 고용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용노동부 산하 '적극적 고용개선조치 전문위원회'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올해(2016년)의 적...
-
지난 10년간 공공·민간 모두 '여성 고용' 증가
앵커멘트>
우리나라의 여성 고용률이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여성 고용률이 낮은 사업장을 공개하는 등 적극적인 고용개선조치를 계속 추진할 방침입니다.
정지예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500인 이상 대규모 사업장에서 여성의 고용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용노동부 ...
-
'일·가정 양립' 위한 '사업주 인식 개선' 필수
앵커>
'직장 내 분위기' 때문에 육아휴직 등 일·가정 양립 제도의 활용을 꺼리는 사람이 70% 가까이 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정책의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주 인식 개선 등 분위기 전환이 꼭 필요하다는 분석입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지난 7월 육아휴직을 낸 뒤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박성진 씨. 아이 돌보기에 집안일까지, 해도해도 끝이...
-
'일·가정 양립' 위한 '사업주 인식 개선' 필수
앵커>
직장인의 70% 가까이가 직장 내 분위기로 인해, 육아휴직 등 일·가정 양립 제도의 활용을.. 꺼리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정책의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주 인식개선 등, 분위기 전환이 꼭 필요하다는 분석입니다.정유림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지난 7월 육아휴직을 낸 뒤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박성진 씨. 아이 돌보기에 집안일까지, 해도해도 끝이...
-
'일·가정 양립' 위한 '사업주 인식 개선' 필수
앵커>
'직장 내 분위기'로 인해 육아휴직 등 일·가정 양립 제도의 활용을 꺼린다는 응답이 70% 가까이 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정책의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주 인식 개선 등 분위기 전환이 꼭 필요하다는 분석입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지난 7월 육아휴직을 낸 뒤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박성진 씨.
아이 돌보기에 집안일까지, ...
-
잇단 청년 창업…옛 중심상권 '기지개’
앵커>
침체됐던 전국 방방곡곡의 전통시장들이 청년 창업에 힘입어서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강원도 춘천 중심지역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이 청년들의 열정으로 되살아나는 현장을, 이지현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과거 춘천의 대표적인 중심 상권이었던 육림고개 시장
하지만 신도심 개발 이후 이곳은 지난 20년간 극심한 침체 상태가 계속됐습니...
-
"호텔 채용이 한자리에"…호텔산업 채용박람회
앵커>전국 곳곳에 있는 60여 개 호텔에 일일이 찾아가지 않아도 한자리에서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습니다. '호텔산업 채용박람회' 현장을 정지예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호텔업계 취업을 꿈꾸는 예비 호텔리어들이 정장을 단정하게 차려입고 면접을 보고 있습니다. 이력서를 꼼꼼히 살펴보면서 회사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묻는 면접관들의 질문이 이어지...
-
"호텔 채용이 한자리에"…호텔산업 채용박람회
앵커>
전국 곳곳에 있는 60여 개 호텔에 일일이 찾아가지 않아도 한자리에서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습니다.
'호텔산업 채용박람회' 현장에 정지예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호텔업계 취업을 꿈꾸는 예비 호텔리어들이 정장을 단정하게 차려입고 면접을 보고 있습니다.
이력서를 꼼꼼히 살펴보면서 회사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묻는 면접관들의 질...
-
일·가정 양립제도 활용해 청년일자리 2만5천개 만든다
앵커>
공공부문에서 남성 육아휴직과 전환형 시간선택제를 활용한 청년 일자리가 늘어납니다.
정부는 앞으로 2년 동안 2만 5천개의 청년 일자리를 만든다는 계획입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기사내용] 정부가 일가정 양립 등을 통한 공공부문 청년고용 확대 실행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앞으로 2년 동안 941개 공공기관에서 8세 미만이나 초등학교 2학년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