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하반기 공채 감소…'취업문을 뚫어라'
앵커>국내 주요 기업들이 본격적인 하반기 공개 채용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채용 규모가 예년보다 크게 줄어들면서, 대학가는 그야말로 좁아진 취업문을 뚫기 위한 전쟁을 벌이고 있는데요. 구영슬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주말 오후, 한 대학교 캠퍼스, 평일이 아닌데도 많은 학생들로 북적입니다. 학생들이 발길을 향하는 곳은 학교 도서관, 숨소리조차 ...
-
민관 합동 '일가정 양립 민관협의회' 개최
고용노동부는 오늘 관계부처와 경제5단체, 여성경제인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일·가정 양립 민관협의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민관협의회에서는 유연근무 등 일.가정 양립 직장문화의 정착을 촉진하기 위해 근무혁신 10대 제안을 적극 확산시키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민관협의회는 앞으로 기업의 임신·출산지원 우수사례도 적극 발굴·확산시켜나갈 계획입니다...
-
철도·지하철파업…"즉시 철회하고 복귀해야"
앵커>
철도와 지하철 노조의 파업과 관련해서, 정부는 즉각적인 파업철회와.. 조속한 업무복귀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불법파업을 지속할 경우,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브리핑 주요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네임수퍼>최정호/국토교통부 제2차관 ㅇ 최근 어려운 경제여건과 북한의 핵도발, 사상 초유의 지진 사태 등 국가적으로...
-
'중장년 채용한마당' 개최…120여 개 기업 참여
앵커>
중장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소개하는 '중장년 채용한마당'이 열렸습니다.
구인난을 겪는 기업들에게도,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입니다.
정지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1:1 맞춤형 취업상담을 받습니다.
현장음> "컴퓨터 능력이나 이런 건 다 되시는 거네요? 선생님께서 가지고 있는 역량이 ...
-
철도·지하철파업…"즉시 철회하고 복귀해야"
앵커>철도와 지하철 노조가 오늘부터 파업에 들어갔습니다. 정부는 파업을 철회하고 조속히 업무에 복귀할 것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관련 브리핑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네임수퍼>최정호/국토교통부 제2차관 ㅇ 최근 어려운 경제여건과 북한의 핵도발, 사상 초유의 지진 사태 등 국가적으로 중차대한 시점에 이와 같은 철도파업 으로 국민들께 더욱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되어...
-
철도·노조파업…"즉시 철회하고 복귀해야"
앵커>
철도와 지하철 노조가 오늘부터 파업에 들어갔습니다.
정부는 파업을 철회하고 조속히 업무에 복귀할 것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관련 브리핑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네임수퍼>최정호/국토교통부 제2차관
ㅇ 최근 어려운 경제여건과 북한의 핵도발, 사상 초유의 지진 사태 등 국가적으로 중차대한 시점에 이와 같은 철도파업 으로 국민들께 더욱 심려를...
-
사회복무요원도 직업훈련 받는다
소집해제 예정인 사회복무요원이 직업훈련을 받을 기회가 제공됩니다.
고용노동부와 병무청은 잔여복무 기간이 6개월 미만인 사회복무 요원 중 고졸 이하 학력자 4천여 명을 대상으로 직업훈련을 시범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직업훈련에 참여하는 사회복무요원에게는 계좌 한도 200만원 내에서 훈련비용이 전액 지원됩니다.
-
하반기 공채 감소…'취업문을 뚫어라'
앵커>
국내 주요 기업들이 본격적인 하반기 공개 채용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채용 규모가 예년보다 크게 줄어들면서, 대학가는 그야말로 좁아진 취업문을 뚫기 위한 전쟁을 벌이고 있는데요.
구영슬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주말 오후, 한 대학교 캠퍼스, 평일이 아닌데도 많은 학생들로 북적입니다.
학생들이 발길을 향하는 곳은 학교 도서관,...
-
공공·금융노조 파업…"불법행위 적극 대응"
앵커>
공공·금융 노조가 정부의 성과연봉제 도입에 반대해 파업에 들어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연쇄파업에 안타까움을 표시하면서, 기득권 노조의 퇴행적 행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적극 대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보도에, 김성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공공·금융노조 연쇄파업과 관련해 "과연 얼마나 많은 국민이 파업에 공감하고 동의할지...
-
공공·금융노조 파업…"불법행위 적극 대응"
앵커>
공공·금융 노조가 정부의 성과연봉제 도입에 반대해 파업에 들어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연쇄파업에 안타까움을 표시하면서, 기득권 노조의 퇴행적 행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적극 대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공공·금융노조 연쇄파업과 관련해 "과연 얼마나 많은 국민이 파업에 공감하고 동의할지 의문"이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