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공공·금융부문 총파업…정부 "엄정 대응"
앵커>
공공·금융부문 노조가 내일부터 29일까지 연속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정부는 총파업 철회를 요청하고 불법행위에 대해선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성과연봉제 추진 등 정부의 노동개혁에 반대해 공공·금융부문 5개 연맹이 오는 22일부터 연속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이와 관련해 이기권 고용노동부 ...
-
공공·금융 잇단 파업예고, 쟁점은? [집중분석]
내일부터 공공노련을 시작으로 금융 부문 등의 연쇄 파업이 예고돼 있습니다.
정부는 북핵, 지진 등 국민적 불안감이 높은 시점의 공공 부문 파업에 엄중히 대처한다는 입장인데요, 자세한 내용 고용노동부 양정열 노사관계지원과장 통해 들어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공공·금융부문 총파업…정부 "엄정 대응"
앵커>공공·금융부문 노조가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연속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정부는 총파업 철회를 요청하고, 불법행위에 대해선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성과연봉제 추진 등 정부의 노동개혁에 반대해 공공·금융부문 5개 연맹이 오는 22일부터 연속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이와 관련해 이기권 고용노동...
-
공공·금융부문 총파업…정부 "엄정 대응"
앵커>
공공·금융부문 노조가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연속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정부는 총파업 철회를 요청하고, 불법행위에 대해선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성과연봉제 추진 등 정부의 노동개혁에 반대해 공공·금융부문 5개 연맹이 오는 22일부터 연속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이와 관련해 이...
-
금융·공공부문 총파업 관련 고용노동부 브리핑
금융·공공부문 총파업 관련 고용노동부 브리핑
">www.ktv.go.kr)
-
노후 직장여성아파트 '행복주택'으로 탈바꿈
앵커>20여 년 전, 저소득 직장 여성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직장여성아파트가 공급됐습니다.정부가 노후된 직장여성아파트를 재건축해 행복주택으로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1988년부터 1990년 직장에 다니는 여성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건립된 직장여성아파트. 현재 서울과 인천, 부산 등 전국 6개 지역에서 820세대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
‘구조조정·일자리 특례보증’ 지원 [경제인사이드]
남 MC>
구조조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업 협력업체와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책이 시행되고 있는데요.
오늘 경제인사이드에서는 '김순철' 신용보증재단 중앙회장과 함께 구조조정, 일자리 지원 특례보증’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전환형 시간선택제' 도입하면 월 60만원까지 지원
앵커>
임신이나 육아, 학업을 위해서, 일정기간을.. 시간 선택제로 전환해 근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부가 전환형 시간선택제를 도입하는.. 사업주에 대한, 지원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전환형 시간선택제를 도입해 운영하는 사업주에 대한 지원금을 근로자 1인당 월 최고 40만원에서 60만원으로 인상합니다. 전환...
-
"우레탄단열재 사용 건축현장 1천500곳 점검"
앵커>
최근 발생한 김포 화재사고와 관련해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이 향후 대책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네임수퍼>이기권/고용노동부 장관
금번 김포 신축공사 현장에서 화재사고로 다수 근로자가 사상을 당한 데 대하여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으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유가족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
'전환형 시간선택제' 도입하면 월 60만원까지 지원
앵커>
임신이나 육아, 학업을 위해 일정기간 시간선택제로 전환해 근무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정부가 이런 전환형 시간선택제를 도입하는 사업주에 대해 지원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김성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전환형 시간선택제를 도입해 운영하는 사업주에 대한 지원금을 근로자 1인당 월 최고 40만원에서 60만원으로 인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