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첫 광역형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인천에 개소
앵커>
일자리 상담과 복지서비스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광역시에서는 처음으로 인천에 문을 열었습니다.
정지예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일자리와 복지 관련 서비스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광역시로는 처음으로 인천에 문을 열었습니다.
일자리 상담은 고용센터에서 복지 관련 상담은 주민센터에서 각각 받야...
-
정부 "기아차 노조 '불법파업' 엄정대응"
오늘로 예정된 민주노총 산하 전국금속노동조합 총파업과 관련해 정부는 엄정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정부는 기아차의 파업 참가는 목적이 근로조건 향상이 아니라 상급단체의 총파업에 참여하기 위한 것으로 불법이라는 입장입니다.
고용노동부는 "대기업 정규직 중심의 '파업을 위한 파업'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며 "기아차 노조의 총파업 참가는 엄연한 불법파업인 만...
-
'능력중심 사회 구현'…국가직무능력표준 확정·고시
앵커>불필요한 스펙을 줄이고 능력중심사회로 가기 위해 정부가 국가직무능력표준, NCS를 개발했습니다.내일 NCS가 확정 고시되면, 산업현장에서의 활용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대기업과 공기업 등에서 능력중심채용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국가직무능력표준, NCS를 내일 확정 고시합니다. NCS는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
'능력중심 사회 구현'…국가직무능력표준 확정·고시
앵커>
불필요한 스펙을 줄이고 능력중심사회로 가기 위해 정부가 국가직무능력표준, NCS를 개발했는데요.
내일 NCS가 확정 고시되면, 산업현장에서의 활용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대기업과 공기업 등에서 능력중심채용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국가직무능력표준, NCS를 내일 확정 고시합니다.
NCS는 산업...
-
NCS로 ‘교육-자격-취업’을 한 번에
앵커>
경기도 성남의 한 학교에서는 NCS를 활용한 덕분에, 자격 취득과 함께 취업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합니다.
곽동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전자제어과 학생들의 공업전자기기 수업시간입니다.
학생들이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직접 기판을 구성한 뒤에 자신이 구성한 대로 만들어보는 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학...
-
'능력중심 사회 구현'…국가직무능력표준 확정·고시
앵커>
정부가 불필요한 스펙을 줄이고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 NCS를 개발했는데요.
내일부터 NCS가 확정 고시됩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대기업, 공기업 등에서 능력중심채용의 수단으로 활용되는 국가직무능력표준, NCS를 내일 확정 고시합니다.
국가직무능력표준, NCS는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
"전체 사업장 연대투쟁 총파업 반드시 시정돼야"
앵커>
고용노동부는 오늘 하반기 주요 고용노동정책 방향을 발표했습니다.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의 브리핑 주요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최저임금 결정에 대해서 약 앞으로 10여일 이의신청기간을 거쳐서 8월 5일 전후로 해서 최종 공시될 것으로 봅니다.
저는, 우리 고용노동부는 금년 하반기에 금년도 최저임금이 우리 사회에서 최대한 지켜질 수 있도록...
-
최저임금위, 내년 최저임금 오늘 결정할 듯
최저임금위원회는 오늘 정부세종청사에서 13차 전원회의를 열어 내년도 최저임금 인상안을 논의합니다.
현재 내년 최저임금은 1만원으로 인상해야 한다는 노동계와 6천30원으로 동결해야 한다는 경영계의 주장이 맞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저임금위 공익위원들은 지난 12일 회의에서 하한선 6천253원', 상한선 6천838원'의 심의 촉진구간을 제시했습니다.
...
-
"취업 성공할 때까지 지원"
앵커>창조경제의 핵심,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타트업만 지원하는 건 아닙니다. 고용존을 통한 일자리 만들기 역할도 하고 있는데요. 올 상반기 성과가 발표됐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지난 4월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이 통합 발대식을 열고 본격 출범했습니다.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역할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의 지원에서 더 나아가 일자...
-
"취업 성공할 때까지 지원"
앵커>
창조경제의 핵심,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타트업만 지원하는 건 아닙니다.
고용존을 통한 일자리 만들기 역할도 하고 있는데요.
올 상반기 성과가 발표됐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지난 4월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이 통합 발대식을 열고 본격 출범했습니다.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역할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의 지원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