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시청자 의견

KTV 는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특정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적 게시물, 시청 소감과 관계없는 내용 등은 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시청소감의 내용들에 대한 답변은 등재되지 않습니다.
  • 해당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시청자 소감 작성 및 댓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8월 20일 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문화소통 4.0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097
등록일 : 2012.08.22 10:11

 8월 20일 [문화수통 4.0]은 주요 뉴스 외에 문화 관련 코너에 주력한 방송이었습니다.

 주요 정책 뉴스를 소개하면서 '에너지의 날'을 맞아 소등행사가 있다는 점을 미리 고지해준 점이 적절했구요. <문화PD의 세상보기>는 감각적인 영상과 재치 있는 내용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다큐멘터리 희망-김한수> 편은 아이템 선정이 적절했습니다.

<트렌드 읽기>에서는 창무극 50년 역사와 관련된 전시회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국립극장의 하을란 박사가 출연해 공연 및 전시의 전반적인 내용을 꼼꼼하게 짚어주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뷰가 진행되는 동안 체험 프로그램이나 창무극 공연 모습 등을 그냥 자료화면으로 흘려보낸 점이 매우 아쉬웠습니다. 인터뷰보다는 오히려 그 내용이 더 궁금했거든요. <트렌드 읽기>가 인터뷰 코너이긴 하나 아이템 성격상, 별도의 VTR을 구성하는 것이 옳았을 것입니다.

<캠퍼스리포트>는 연이어 세 꼭지가 구성되었는데요. '몸살 앓는 피서지'와 '금원산 자연휴양림' 등 두 아이템은 시기적으로 다소 뒤처진 느낌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