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5년 APEC 정상회의 배너 닫기
KTV홈페이지 이용자 만족도 조사, 30분을 추첨하여 CU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해 드립니다! 기간 : 25. 10. 27.(월) ~ 11. 07.(금)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본문

시청자 의견

KTV 는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특정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적 게시물, 시청 소감과 관계없는 내용 등은 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시청소감의 내용들에 대한 답변은 등재되지 않습니다.
  • 해당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시청자 소감 작성 및 댓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적 기업이 희망이다...희망이 되는 날을 기대하며!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KTV 특집
작성자 : 장윤정(qnd**)
조회 : 2166
등록일 : 2015.01.05 18:45
2007년에 처음으로 시작었다는 사회적 기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무엇보다 사회적인 고민을 기업의 형태로 연결하여 두마리의 토끼를 잡아야하는 어려움도 있지만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한다는 자긍심을 잘 들어내준 의미있는 기획이다. 짐작으로만 알고 있던 사회적 기업에 대한 현실을 파악할 수 있게 그들이 하는 일을 다양하게 취재한다. 사회적 기업을 막 시작한 대학생 창업자들에서 기부금 모금, 건전한 성문화, 다문화 가정 등 소외된 계층을 위한 오디오복, 의료 생협, 공공미술 프로젝트 등 개념을 나열한 것보다 효과적으로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있다. 사회적 기업이 겪는 직접적인 어려움들과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의 구체적인 소개, 실패 사례를 통해 좀 더 구체적인 고민을 들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