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다시보는 대한늬우스

다시보는 대한늬우스

TV가 일반화되기 전까지 대한뉴스는 유일한 영상 뉴스였다.

우리의 과거를 생생히 증언하고 회고 할 수 있는 중요한 기록물로써 국민의 사랑을 받아 온 대한뉴스.

"다시보는 대한뉴스"는 가공되지 않은 대한뉴스를 통해 과거 그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그때 그 시절, 진솔한 삶의 모습을 통해 우리시대 자화상을 조명한다.

[본방송] 월~금요일 11시 50분 [본방송] 토~일요일 12시 55분

잠시 유소년시절로 되돌아가게 하는 타임머신,대한늬우스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다시보는 대한늬우스
작성자 : 서상택(ss2**)
조회 : 1959
등록일 : 2015.01.30 11:09

1969년 12월 31일의 뉴스를 2014년 12월31일에 편집해 방영함으로써 시청자로서 남다른 감회를 느꼈다.

비록 그 시절 우리를 영화관으로 이끌어 주신 손길은 비록 늙고 왜소해지셨지만 그때 당시 잘 살아보자고 노력했던  도전정신과 절대 놓치지 ?았던 푸른 희망은 흑백 영상과 배경음악, 아나운서 목소리에 고스란히 남아있다. 

"아, 그 해에 우리 아버지세대들은 저런 일로 고민했고 저게 현안이었구나", "우리나라는 대내외적으로 어떤 노력을 해 나가던 시절이었구나"라는 것을 뉴스 영상으로 알게 되어  감동이 오래 남았다.

특히 연탄에 대한 뉴스 역시 세밑에 근검절약하며 2015년을 살아나가야 할 우리에게 뜨거운 연탄불같은 에너지를 충전시키는 계기가 되어 영상 편집담당자와 기획담당자의 감수성이 돋보였다. 

KTV의 이러한 방대한 자산들은 사료의 가치라는 측면에서 나아가 대한민국 국민들의 선후세대를 끈끈하게 이어주고, 미래지향적인 공감대를 만드는 데 크게 일조하고 있다고 믿는다.

새해 건승하길 빌면서  시청자로서 진심어린 갈채를 보낸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