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00년 분청도자의 꿈" [캠퍼스 리포트]
도자기는 크게 백자와 청자, 분청자기로 나뉠 수 있는데요.
최근 분청도자의 발원지로 알려진 경남 김해에서 '분청도자기축제'가 열렸습니다.
그 현장을 김진주 캠퍼스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화창한 가을 날씨 아래 넓게 펼쳐진 꽃밭에 소풍을 나온 어린이들의 표정이 아주 밝습니다.
코스모스가 만발한 이 곳은 김해 분청도자기 축제를 위해 마련된 꽃밭입니다...
방송일자 : 2012.11.05
-
KTV NEWS 14 (30회)
오늘 초겨울 추위 속 서울 첫 얼음 / 범죄신고 112, 민원·실종신고 182로 개편 / 미 대선 D-4···한반도 정세 변화는? / 이 대통령,'샌디' 피해 오바마 대통령에 위로 서한 / 북한-UAE 항공협정 가서명 / '강남스타일' 유튜브 역대 조회수 2위 / '핼러윈 데이' 지구촌 사건 사고 잇따라 / 우울한 청소년일수록 음주·흡연 비율 높아 / 지난달 대기업 계열사 큰 폭 감소 / 고급휘발유 3분의 1 서울 강남서 소비 / 기름값 안정대책 '어디까지 왔나' / 미디어아트 비엔날레···'너에게 주문을 걸다' [캠퍼스 리포트] / 무궁무진 포천 농특산품 대축전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2.11.02
-
오늘 초겨울 추위 속 서울 첫 얼음
오늘 아침 초겨울 추위가 절정을 이룬 가운데 서울에 첫 얼음이 얼었습니다.
서울의 첫 얼음은 지난해보다 18일 빨랐지만 평년보다는 3일 늦은 것입니다.
기상청은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복사 냉각 현상이 겹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기상청은 이번 추위가 내일 낮부터 풀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일자 : 2012.11.02
-
범죄신고 112, 민원·실종신고 182로 개편
경찰의 긴급 출동이 필요한 신고 전화는 112로, 실종 신고와 경찰 관련 조회 민원 등은 182로 개편됐습니다.
경찰청은 전국의 경찰 관련 민원전화 접수센터를 통합해 24시간 민원 접수가 가능한 '182경찰민원콜센터'를 오늘부터 가동했다고 밝혔습니다.
182센터에서는 교통범칙금·과태료 납부내역을 비롯해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기간...
방송일자 : 2012.11.02
-
미 대선 D-4···한반도 정세 변화는?
우리나라 시각을 기준으로 미국 대선이 이제 나흘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미트 롬니 공화당 후보는 막판까지 승패를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로 접전을 벌이고 있는데요.
취재기자 나와서 이번 미 대선 상황과 이에 따른 한반도 정세변화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정은석기자 어서오세요.
Q> 우선 전반적인 선거전 상황은 어떤가요?
...
방송일자 : 2012.11.02
-
이 대통령,'샌디' 피해 오바마 대통령에 위로 서한
이명박 대통령은 미 북동부 지역을 강타한 허리케인 '샌디' 피해와 관련해 오바마 대통령에게 위로 서한을 보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한에서 한국 국민과 정부를 대표해 허리케인으로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한 데 대해 깊은 애도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미국 국민들이 오바마 대통령의 리더십으로 하나가 되어 위기를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방송일자 : 2012.11.02
-
북한-UAE 항공협정 가서명
북한이 최근 아랍에미리트와 항공협정에 가서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랍에미리트 현지 항공업계 관계자는 국내 언론사와의 전화통화에서 "아랍에미리트 민간항공청과 북한 당국이 지난달 15일 항공협정에 가서명했다"면서 "정식 체결을 위해 비준 절차만 남은 것으로 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1970년대 중반 이후 비동맹국가와 외교활동을 강화하면서 중동, 아시...
방송일자 : 2012.11.02
-
'강남스타일' 유튜브 역대 조회수 2위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의 역대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순위에서 2위에 올랐습니다.
'강남스타일'은 오늘 자정을 기준으로 유튜브 조회 수 6억천500만 건을 넘어서며 직전 2위였던 팝스타 제니퍼 로페즈의 '온 더 플로어' 뮤직비디오를 제쳤습니다.
전문가들은 '강남스타일'의 조회 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만큼 조만간 1위에 등극할 가...
방송일자 : 2012.11.02
-
'핼러윈 데이' 지구촌 사건 사고 잇따라
핼러윈 데이를 전후해서 지구촌 곳곳에서 사건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미국에서는 총기 사건이 발생했는가 하면, 콜롬비아에서는 폭탄까지 터졌습니다.
세계 이모저모,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할로윈데이 축제가 벌어진 미국 LA 할리우드 대로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17살 소년이 가슴과 다리에 총을 맞아 중상을 입는 등 모두 3명이 다쳤습니다...
방송일자 : 2012.11.02
-
우울한 청소년일수록 음주·흡연 비율 높아
우울한 청소년의 흡연·음주 비율이 그렇지 않은 청소년보다 2배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질병관리본부가 중고등학생 7만4천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건강행태 온라인조사를 실시한 결과, 우울감을 느끼지 않은 청소년의 흡연율은 8.5%에 불과했지만 우울한 학생의 흡연율은 18.3%였습니다.
우울감을 느끼는 청소년의 3명 가운데 1명은 술을 마시는...
방송일자 : 2012.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