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천억원대 닌텐도 게임 '복제 장치' 적발
어린이들 사이에 인기인 닌텐도 게임을 불법다운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장치를 팔아온 온라인 쇼핑몰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시가로 무려 천억원 어치를 팔았다고 합니다.
보도에 표윤신 기자입니다.
닌텐도 게임은 한 게임 당 4만 원 안팎의 카트리지를 구매해야 합니다.
게임 5종류를 하려면 게임기 한 대 가격을 더 내야 하는 셈입니다.
양정원/서울 은광...
방송일자 : 2012.07.23
-
통영 女초등생 살해 피의자 영장 신청
경남 통영경찰서는 등굣길 초등학교 여학생을 살해하고 사체를 암매장한 혐의로 김 모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김 씨는 지난 16일 오전 7시30분 쯤 학교에 간다며 집을 나선 초등학교 4학년생 한아름 양을 자신의 1t 트럭에 태워 집으로 데려간 뒤 성폭행하려다 반항하자 목을 졸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김 씨는 한 양을 목졸라 죽이고 ...
방송일자 : 2012.07.23
-
김기용 경찰청장, "성범죄자 신상공개 보완책 검토"
김기용 경찰청장은 통영 초등학생 살인 사건 피의자 김모 씨가 전과가 있는데도 신상공개 대상에서 제외된 것과 관련해, 보완책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청장은 오늘 기자간담회에서 김 씨의 성범죄 전과가 너무 과거의 일이라 신상공개 대상이 아니었다며 현재 대책에 부족한 점이 없는지 살펴보고 보완하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피의자 김씨는 마지막 성범죄 전과...
방송일자 : 2012.07.23
-
제주 여성 관광객 살해 용의자 범행 시인
제주 올레길에서 발생한 40 대 여성 관광객 살해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가 범행 발생 열 하루 만에 긴급체포됐습니다.
제주 지방경찰청은 여성 관광객 40살 강모씨를 살해한 혐의로 40 대 K씨를 긴급체포하고 범행 당일 행적에 대해 집중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강씨의 신체 일부 등이 발견되기 전날인 지난 19일 K씨가 다른 사람의 차량을 빌린 사실도 확...
방송일자 : 2012.07.23
-
경찰, 성폭력 우범자 2만여명 긴급 점검
경찰이 성폭력 우범자로 분류된 약 2만 명의 성범죄 전과자들에 대한 일제 점검에 나섭니다.
경찰청은 피서철 관광지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아동과 여성 성범죄 예방 검거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제주 올레길이나 둘레길 등 피서철 관광지에 대해 순찰 강도를 높이고 CCTV와 가로등, 알림표지판 등을 추가로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7.23
-
이 대통령 "아동·여성 성범죄 비상대책 세워야"
이명박 대통령은 경남 통영 아동 성범죄와 제주 올레길 여성 관광객 피살 사건과 관련해, "우려스러운 일"이라면서 "국가가 관심을 갖고 비상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전 수석비서관회의에서, 휴가철을 맞아 취약지역에 중앙정부가 경찰력을 통해 적극 대응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중앙정부 경찰력뿐 아니라 시...
방송일자 : 2012.07.23
-
경찰위 상임위원에 한진희 극동대 교수 내정
이명박 대통령이 차관급인 경찰위원회 상임위원에 한진희 극동대 석좌교수를 내정했습니다.
충북 영동 출신으로 영남대 법학과를 졸업한 한 내정자는 경찰대학장과 서울지방경찰청장을 지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7.23
-
올 여름 휴가 '4대강 생태습지로 떠나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 생태학습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색다른 장소들은 어떨까요.
환경부 시민기자단이 4대강 명소 습지여행에 나선 현장을, 김현아 기자가 따라가 봤습니다.
서울에서 2시간 여 차를 달려 도착한 곳은, 한강 강천보 상류에 위치한 '바위늪구비'.
20년 전 골재채취를 한 뒤 방치된 웅덩이에 물이 고이고 풀이 자라면서, 자연습지로 변했...
방송일자 : 2012.07.23
-
'세종학당' 14곳 추가 지정···총 43개국 90곳 운영
한류바람을 타고 세계 각국에서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들의 열기가 뜨거운데요.
이에 정부는 해외에서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세종학당을 올해 14곳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입니다.
정명화 기자입니다.
외국인들에게 '한국'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뭘까?
최근 중남미 한국문화원에서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20%가 케이팝을 꼽았고 29%가 '한글...
방송일자 : 2012.07.23
-
국군체육부대, 빙상 등 동계 3종목 운영
국군체육부대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동계스포츠 종목의 저변확대를 위해 빙상과 스키, 아이스하키 등 3개 종목 33명 선수를 내년부터 2019년 전반기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방부는 오늘 이같은 내용의 '동계스포츠 종목 추가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문화부는 이번에 포함되지 않은 봅슬레이와 스...
방송일자 : 2012.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