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러시아 전투기, 훗카이도 영공 침입"
최근 센카쿠 열도, 중국명 댜오위다오 영유권을 둘러싸고 중국과 갈등을 빚고 있는 일본이 이번에는 러시아 전투기가 영공을 침입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일본 방위성은 현지 시각으로 7일 오후 3시쯤 러시아 전투기 2대가 홋카이도 남서쪽 영공을 침범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방위성은, 러시아 전투기에 대응해 일본 항공자위대가 전투기 4대를 긴급 발진시켰고, 이에 러시...
방송일자 : 2013.02.08
-
일본 '자위대 해외 진출 근거법' 제정 추진
일본이 자위대의 해외 진출 근거법을 만들 예정이어서 논란이 예상됩니다.
일본 산케이신문은 아베 신조 내각이 설치한 '안전보장의 법적 기반 재구축에 관한 간담회'가 오늘 첫 회의를 열고, 안보기반법 제정을 제안할 방침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또 아베 총리가 간담회의 제안을 기초로 7월 참의원 선거 후에 법제화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안보...
방송일자 : 2013.02.08
-
공군 제작 '레미제라블' 패러디 동영상 '인기폭발'
전 세계적으로 흥행한 뮤지컬 영화 레미제라블을 패러디한 동영상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공군이 만든 '레밀리터리블'이란 이 영상은 공개 이틀 만에 조회 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하는데요.
신우섭 기자가 소개합니다.
장엄한 선율과 군인들의 구호에서 제설작업의 고통이 느껴집니다.
장병들은 끝이 보이지 않는 제설작업을 하며 하늘을 원망합니다....
방송일자 : 2013.02.08
-
설 연휴 귀성열차 '암표 기승' [캠퍼스 리포트]
설 연휴를 맞아 귀성열차 암표가 공공연히 인터넷을 통해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 실태를 임지수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설연휴를 앞두고 귀성 열차표를 구하지 못한 시민들이 역사를 기웃거려 봅니다.
코레일은 추석과 설 연휴를 특별수송기간으로 지정해 티켓 발매 시간을 정해두고 일시에 선착순으로 발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연휴 전후 선호 시간대...
방송일자 : 2013.02.08
-
KTV NEWS 10 (235회)
박 당선인-여야 대표, "北 핵실험 즉각 중단" 촉구 / 박근혜 당선인, 지명자 풀워딩 / 北 "개성공단 건드리면 군사지역화" / 증폭핵분열탄, 핵탄두 소형화 가능···파괴력은 5배 / 정부 "북한 기업 금융제재에 동참" / 내일 박근혜 정부 '1차 주요 인선' 발표 / 마이스터고 첫 졸업생 배출…"학력보다 능력" / 서울노동청, 이마트 본사·지점 등 13곳 압수수색 / 대기업 근로자 고용형태 의무 공개 / 초중고생 105만 명 정신건강 '주의보' / 6.25때 가평고 지은 미군용사, 60년만에 학교 찾아 / 피난·새마을 학교···역사와 함께 한 졸업식 / 눈싸움 대회로 '막바지 겨울 만끽'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3.02.07
-
박 당선인-여야 대표, "北 핵실험 즉각 중단" 촉구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과 여야 대표는 오늘 긴급 회동을 갖고 북한에 핵실험을 즉각 중단하라고 한목소리로 촉구했습니다.
또한 국정 논의를 위한 여야협의체를 운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과 여야 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긴급 3자 회동을 갖고 북한의 핵실험 도발 위협에 심각한 우려를 표시했습니다.
그러면서 핵실험을 ...
방송일자 : 2013.02.07
-
박근혜 당선인, 지명자 풀워딩
앞서 전해드린대로 차기 정부의 첫 국무총리 후보자로 김용준 인수위원장이 지명됐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발표 내용과 김용준 국무총리 지명자의 인사말,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오늘 차기 정부의 첫 국무총리 후보자를 지명하게 됐습니다.
저와 함께 새 정부를 이끌어갈 후보자는 현재...
방송일자 : 2013.02.07
-
北 "개성공단 건드리면 군사지역화"
우리 정부가 개성공단 반출 물품의 점검을 강화한 데 대해 북한이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실제적인 조치는 없는 공방수준이지만 북한의 3차 핵실험 문제가 개성공단에까지 영향을 미칠까 우려됩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통일부는 지난 4일 유엔 안보리의 대북제재 결의를 실효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개성공단 등 대북 반출 물품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
방송일자 : 2013.02.07
-
증폭핵분열탄, 핵탄두 소형화 가능···파괴력은 5배
최근 정승조 합참의장이 북한이 수소폭탄 전 단계인 '증폭핵분열탄' 실험을 할 수도 있다고 말했는데요.
이 무기는 기존 핵무기에 비해 소형화가 쉽고, 파괴력은 최대 5배까지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지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정승조 합참의장
"수소폭탄에 이르기 전 단계의 위력이 증강된 탄의 단계가 있다고 합니다. 그게 `부스티드 웨펀'이라는 단계인데...
방송일자 : 2013.02.07
-
정부 "북한 기업 금융제재에 동참"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대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금융제재 결정에, 우리 정부도 동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엔 회원국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는 겁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우리 정부가 북한의 개인과 기업에 대한 금융제재에 들어갑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제재 결정을 내린 데 따른 후속 조치로, 유엔 회원국으로...
방송일자 : 2013.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