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고교생 자살사건 가해학생 실형 선고
대구지법 제3형사단독 양지정 판사는 동기생을 괴롭혀 자살하도록 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고교생 K군에 대해 장기 2년6월에 단기 2년의 징역형을 선고했습니다.
양 판사는 "K군이 일상적으로 폭행과 욕설을 하고, 이 때문에 피해자가 자살하기까지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당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김군은 지난 6월초 중학교 동창인 K군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방송일자 : 2012.09.05
-
KTV NEWS 13 (126회)
청와대 "이 대통령 퇴임 후 재단 설립 논의 없다" / 이 대통령 "추석 대비해 물가 잘 점검해야" / 日 공안위원장 "고노담화 수정 서둘러야" / "해병대, 독도 상륙훈련 취소" / "北, 기업·정부 7대3 수익분배제 도입" / 정부, '화학적 거세' 대상 대폭 확대 / '청소년에 음란문자' 전화채팅 업체 적발 / 김영란 국민권익위원장 사의 / 해외서 인정받은 '월드비트 비나리'
방송일자 : 2012.09.04
-
청와대 "이 대통령 퇴임 후 재단 설립 논의 없다"
이명박 대통령이 임기 중 추진했던 핵심 어젠다를 추진하기 위해 퇴임 후 별도의 재단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청와대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 대통령은 마지막까지 국정운영에 최선을 다하는 데 여념이 없다며, 현재 청와대에서 재단 설립에 대해 논의가 있거나 검토되는 것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 ⓒ ...
방송일자 : 2012.09.04
-
이 대통령 "추석 대비해 물가 잘 점검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추석에 대비해 물가, 특히 농산물 가격을 잘 점검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8월 물가지수가 1.2%라고 하지만 생활물가가 높아 서민들이 체감하기 어렵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추석을 앞두고 매년 여러 범죄가 빈번하게 발생한다면서 올해같이 경제가 어려울 때는 더 많은 범죄가...
방송일자 : 2012.09.04
-
日 공안위원장 "고노담화 수정 서둘러야"
일본 마쓰바라 진 공안위원장이 `고노 담화'를 하루빨리 수정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마쓰바라 공안위원장은 어제 참의원 결산위원회에서 "고노담화 수정은 국가의 자긍심이 걸린 중요한 문제"라면서 "조기에 적절히 실시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일본 언론이 전했습니다.
1993년 고노 요헤이 당시 관방장관은 위안부 동원의 강제성을 인정하고 사죄...
방송일자 : 2012.09.04
-
"해병대, 독도 상륙훈련 취소"
군 당국은 오는 7일부터 시작하는 독도방어훈련 때 해병대의 독도 상륙훈련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정부 고위 소식통은 "해병대는 독도에 외국군이 상륙하는 것을 가정해 상륙훈련을 해왔다"면서 "하지만 외국 민간인이 불법 상륙할 가능성이 더 현실성이 있다고 판단해 해병대를 투입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독도방어훈련에서는 독도에 외국인이 불법 ...
방송일자 : 2012.09.04
-
"北, 기업·정부 7대3 수익분배제 도입"
북한이 오는 10월부터 국영기업과 상점의 수익 가운데 30%만 정부가 가져가고 나머지 70%를 남겨두는 내용의 경제개혁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일본 아사히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북한 정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북한이 지금까지는 수익을 전부 가져갔다가 기업에 필요 경비나 임금을 재지급했지만 앞으로는 수익의 70%를 기업과 상점에 남길 예정이라고 전했습...
방송일자 : 2012.09.04
-
정부, '화학적 거세' 대상 대폭 확대
정부가 성범죄자의 이른바 화학적 거세 대상을 대폭 확대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오늘 열린 국무회의에서 권재진 법무부 장관이 앞으로 성범죄자에 대한 화학적 거세를 확대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보고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앞서 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라디오인터넷연설에서 "전자발찌의 효용성을 높아가는 동시에 부...
방송일자 : 2012.09.04
-
'청소년에 음란문자' 전화채팅 업체 적발
청소년들에게 음란한 내용의 스팸 문자메시지를 무차별적으로 전송한 전화채팅 업체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 중앙전파관리소는 청소년들에게 불법스팸을 대량으로 전송한 혐의로 전화정보업체 39곳의 대표 33명을 적발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불법 광고 스팸으로 음성채팅을 유도한 뒤 30초당 500~700원씩의 정보 이용료를 받은 것...
방송일자 : 2012.09.04
-
김영란 국민권익위원장 사의
김영란 국민권익위원장이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권익위 관계자는 "김 위원장이 어제 김황식 국무총리를 만나 사의를 표명했고, 조만간 사직서를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남편인 강지원 변호사의 대선출마를 이유로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9.04